(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화순 여행의 판도를 바꾼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19:40:26
  • -
  • +
  • 인쇄
''2024 트래블쇼'에서 화순여행 특별기획상품 선보여'
▲ 트레블쇼 - 「트레블러스 초이스」에 국내 유일 선정된 화순여행 기획상품

[뉴스스텝]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트래블쇼'에 참가하여 개성 있는 방식으로 화순을 알릴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트래블쇼'는 ‘메가쇼’에서 주관하는 대형 관광박람회로 노랑풍선이 대표 국내여행사로 참가하고, 각 지자체와 해외 항공·철도사·유명 리조트들이 동시 참가하여 지자체와 그 지역에 필요한 기업을 연결해 주는 B2B(Bisiness to Business)에 특화된 박람회이다.

방문객의 참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진 이번 박람회에는 방문객이 직접 투표하는 가장 가보고 싶은 여행지, 여행상품을 투표하는 ‘트래블러스 초이스’를 메인이벤트로 내걸고 있다.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은 이번 박람회에서 민·관이 공동 기획한 1박2일 화순여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화순의 대표리조트인 ‘금호리조트’와 2022년 우수벤처기업에 선정되어 문화관광체육부에서 후원하는 아웃도어 관광플랫폼‘페어플레이’가 이번 기획에 함께했다.

이를 위해 재단은 오는 주말(9월 28일~29일) 서울에서 ‘페어플레이’ 주요 대장(각 여행들을 이끄는 인솔자의 명칭)들과 콘텐츠 제작팀 약 10명을 화순으로 초대해, 화순 아웃도어 관광 루트를 개발하는 팸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들은 무등산 등반을 광주에서 시작해 화순 무등산편백휴양림으로 하산하는 것을 주요 경로로 채택, 광주 무등산이라는 사람들의 일반적인 인식을‘화순 무등산’으로 전환하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금호리조트는 이번 투어에 숙박과 부대 시설을 제공하는 등 화순 대표 리조트로서의 협조를 다 하기로 했다.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은 출범 이후 지금까지 재단에서 진행한 모든 문화·관광 사업들을 총망라하여 소개하는 장을 열 것이라며, 오는 가을 연달아 개최되는 화순 축제(화순적벽문화축제, 화순고인돌가을꽃축제, 화순운주문화축제)도 전국적으로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기획한 화순여행상품을 활용해 서울에서 출발하는 페어플레이 셔틀을 타고 아웃도어 레포츠 + 숙소 + 맛집을 원스톱으로 즐기는 화순군의 매력적인 여행 방법을 서울·경기지방의 많은 젊은 관광객들에게 소개할 것이라고 밝혀, 이 셋의 공동 협력이 어떤 효과를 불러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박람회 현장이 궁금하다면 재단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박람회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 역량강화 교육『마음탐험 보드게임』실시

[뉴스스텝] 고령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월 18일부터 11월 13일까지 우곡초등학교와 고령중학교 또래상담자를 대상으로 총 10회에 걸쳐 또래상담자 역량강화 교육『마음탐험 보드게임』을 실시한다. 또래상담은 일정한 훈련을 받은 또래상담자가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 지지하고 지원하는 것으로, 청소년이 가지는 다양한 문제를 서로 도우면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하도록 고안됐고 올해에는 18명의

(재)경남항노화연구원, 추석맞이 '항노화 우수제품 팝업스토어' 개최

[뉴스스텝] (재)경남항노화연구원은 9월 25일~26일 양일간, 도청 서부청사(진주) 1층 로비에서 ‘2025년 하반기 항노화 오프라인 기획전(팝업스토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남도 내 항노화 관련 기업들의 우수 제품을 소비자에게 직접 소개하고 판매하는 자리로, 화장품·식품·건강기능식품 등 30여 종의 항노화 제품을 시중가 대비 10~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목포시, 공영버스 무안·영암 상생협력 기반 노선 조정 추진

[뉴스스텝] 목포시는 무안군·영암군과 협의를 반영해, 지역 주민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한 공영버스 노선 조정을 오는 11월에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정은 지난해 2월 시내권 중심의 노선 개편에 이어, 목포·무안, 목포·영암 시군 상생협력 협의 결과를 반영해 시계외 노선을 중심으로 조정된다.무안, 영암을 오가는 시계외 노선은 과도한 적자 발생으로 지속가능한 버스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