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3분기 민원 처리 우수 공무원 시상…시민이 만족하는 민원 행정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7:45:45
  • -
  • +
  • 인쇄
▲ 이천시, 3분기 민원 처리 우수 공무원 시상…시민이 만족하는 민원 행정 강화

[뉴스스텝] 이천시는 9월 17일 시청 다올실에서 ‘3분기 민원 처리 우수 공무원 시상식’을 열고, 시장님과 함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상은 국민신문고 분야와 칭찬 공무원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직원들을 격려하고 신속·공정한 민원 처리와 친절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국민신문고는 시민이 직접 온라인으로 불편 사항과 건의 사항을 접수하는 대표 민원 창구로 신속·정확한 답변과 성실한 처리 노력이 중요하다. 이천시는 국민신문고의 처리 기간 준수율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처리 건수 ▶처리 기한 준수율 ▶민원 만족도 제고에 이바지한 직원을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 주무관은 “시민 한분 한분의 불편 사항을 귀 기울여 듣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시민들로부터 친절·배려·적극성을 인정받은 공무원에게 수여되는 ‘칭찬 공무원’ 분야에서는 민원 만족도 향상과 시민 공감 행정을 실천한 직원들이 선정됐다. 시민들이 직접 누리집 게시판을 통해 칭찬하는 글을 올려준 것으로 발굴된 만큼 더욱 의미가 크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시상식에 이어 열린 간담회에서 “현장에서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 처리를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는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라고 격려했다.

이천시는 앞으로도 친절 공무원에 대한 접수 창구를 읍면동까지 확대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공직자에게는 동기부여와 자긍심을 높여 민원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2026년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9월 19일 오후 2시 20분,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2026년(’25년 실적) 자치단체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14일 1차 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이병선 시장 주재 하에 총 18개 부서장이 참석해 실적 점검 및 향후 대책을 공유했다. 시는 7월 말 기준 정량지표 81개 중 미흡 지표로 분류된 43개 항목을 중심으

영천 자양사랑빵봉사단·금요회, 하이테크파크지구 견학

[뉴스스텝] 영천시 자양면 자양사랑빵봉사단과 금요회(기관단체협의회)는 19일 30여 명의 회원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테크파크지구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자양사랑빵봉사단은 2021년도 결성 이후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면 복지회관에서 사랑을 담은 빵 200여 세트를 정성껏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단체다.이번 견학은 하이테크파크지구 내 주요 시설을 방문해 관내 산업단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

고흥군, 서울 중계근린공원 고흥 직거래장터 개장… 후원물품 전달로 온기 더해

[뉴스스텝] 고흥군이 19일 서울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고흥군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문을 열었다.자매결연 도시인 노원구와 고흥군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총 7회에 걸쳐 이어져 온 직거래 장터로, 생산자에게는 제값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신선 먹거리를 제공하는 도시·농촌 상생의 장이다. 이번 장터는 오는 21일까지 운영된다.직거래 장터는 오전 9시부터 쌀·유자·반건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