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사직3동, ‘나도 이제 SNS 인플루언서’ 성공적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7:25:14
  • -
  • +
  • 인쇄
▲ 부산 동래구 사직3동, ‘나도 이제 SNS 인플루언서’ 성공적 운영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 사직3동은 지난달 22일부터 26일까지 2024년 주민자치회 공모사업으로‘나도 이제 SNS 인플루언서(2차)’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나도 이제 SNS 인플루언서’는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주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 얻어 진행하게 됐다.

이번에는 작년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사진 및 동영상 촬영·편집 교육의 비중을 높였으며, 인터넷 검색이나 모바일 앱(APP) 다운로드 시 광고와 스팸을 구별할 수 있도록 하는 정보화 교육도 실시했다.

또한, 참가자들이 고령층임을 고려하여 이론강의 후 1:1 맞춤형 실습을 위한 충분한 보조교사를 배치하여 현실적인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심은용 사직3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많은 주민이 프로그램을 신청해 주신 데 감사드리며,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하루도 빠지지 않고 열심히 참여하시는 수강생들의 배움의 열기가 더위를 무색하게 만드는 것 같다”며“이번 강좌가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배움의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현미 사직3동장은 “참여자들이 디지털 기기 사용에 대한 자신감을 얻어 보다 편리한 일상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연구원,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 완성

[뉴스스텝] 충남연구원은 도내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를 바탕으로 올해 국가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침적폐기물 수거 사업에 총 13개소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이는 광역지자체 당 평균 7개소 대비 2배에 가까운 성과다. 또한, 충남도가 선도적으로 추진했던 해안가 쓰레기 분포지도 사업은 2026년부터 전국 단위로 확대 실시되는 등 국가사업으로 역제안된 우수사례가 될 전망이다.최근 충남연구원

인천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평가 2관왕 쾌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한국환경공단이 실시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하수·분뇨 2개 분야에 각각 최우수 및 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난 6월 한국환경공단이 전국 59개 공공하수도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인천시는 하수·폐수 그룹에서 송도2공공하수처리시설이 최우수, 분뇨·가축분뇨 그룹에서 가좌분뇨처리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평가는 운영관리 적정

양천구, 서울이랜드FC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패밀리 데이' 개최

[뉴스스텝] 양천구는 오는 28일 오후 7시 목동종합운동장에서 프로축구단 서울이랜드FC와 손잡고 구민과 함께하는 ‘양천구 패밀리 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축구를 통한 세대 간 소통과 가족 화합을 주제로, 경기 관람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체험프로그램, 풍성한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이날 인천유나이티드전은 양천구민에게 특별히 티켓 5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