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평가 2관왕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09:15:30
  • -
  • +
  • 인쇄
전국 유일 하수 최우수, 분뇨 우수 2개 부문 수상
▲ 송도2공공하수처리시설 전경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한국환경공단이 실시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하수·분뇨 2개 분야에 각각 최우수 및 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6월 한국환경공단이 전국 59개 공공하수도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인천시는 ▲하수·폐수 그룹에서 송도2공공하수처리시설이 최우수, ▲분뇨·가축분뇨 그룹에서 가좌분뇨처리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평가는 운영관리 적정성 검증과 기술진단 실효성 제고를 위해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을 대상으로, 시설별 현장점검과 서면 심사, 최종 심의 등 다각적인 과정을 거쳐 우수시설이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송도2하수처리시설과 가좌분뇨처리시설은 ▲방류수 처리 효율 ▲시설관리 실태 ▲재생에너지 이용률 등 수처리시설 운영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각각 최우수와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인천시는 이번 성과로 포상금과 함께 우수시설 현판 2개소와 직원 생태탐방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정승환 시 환경국장은“인천시와 인천환경공단이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체계적인 시설 관리를 추진한 결과, 전국에서 유일하게 2개 부문에서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라며, “앞으로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해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고 시민 생활 편익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동탄3동, 추석 명절을 맞아 도로도 마음도 새단장 나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 동탄3동이 23일 통장단협의회 및 직원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거리 청소와 경관 개선을 위한 국화 식재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과 정조대왕 능행차를 앞두고 펼친 ‘거리 새단장 캠페인’으로, 협의회는 국화 150본 식재, 도로변 쓰레기 줍기, 인도 풀뽑기, 가로수 맹아 제거 등 활동을 펼쳤다.특히 이날 행사는 주변 홍보 및 플로깅을 통해 환경정화 활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김천시립추모공원, 2025년 추석 당일 정상(단축)운영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은 당초 휴무일이었던 2025년 추석 당일(10월 6일)에 대하여, 김천시립추모공원 화장시설 이용에 따른 시민 불편 최소화하기 위해 정상(단축) 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추석 당일에는 기존 휴무 계획을 일부 조정해 4회차(13시) 만 운영되며, 이번 운영은 김천시민을 대상으로만 이뤄진다. 공단은 명절 기간동안에도 장례 수요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전

장수군,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 개최

[뉴스스텝] ‘한국의 샤모니’를 꿈꾸는 전북 장수군에서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장수군이 주최하고 ㈜락앤런(대표 김영록)이 주관하는 ‘제6회 장수트레일레이스’는 100M, 100K, 38K-P(팔공산), 38K-J(장안산), 20K 총 5개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며, 26일 100M 코스를 시작으로 27일부터 본격적인 레이스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 대회는 1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