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종합사회복지관, 소외계층 의료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7 16:35:29
  • -
  • +
  • 인쇄
틀니 세척 프로그램 지원 및 건강증진사업 등에 상호 협력
▲ 포항종합사회복지관은 4일 지역사회 의료복지증진과 상호교류를 위해 ㈜공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뉴스스텝] 포항종합사회복지관은 4일 지역사회 의료복지증진과 상호교류를 위해 ㈜공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원은 치기공사, 치위생사 출신의 세척연구진을 통해 전문장비와 9공정을 거쳐 틀니에 최적화된 세척시스템을 개발했으며, 틀니 사용자층이 노년층인 것을 고려해 지역복지관을 통해 찾아가는 틀니세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 내 어르신의 치아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해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정보 교류, 틀니 세척 프로그램 지원 및 건강증진사업 협력 등을 목표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창욱 ㈜공원 대표이사는 “포항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무료틀니 세척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한마음의료바우처와 협력을 맺어 지역주민에게 더 많은 의료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편준 복지국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사례로 앞으로 지역에서 이러한 서비스들이 다양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연구원,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 완성

[뉴스스텝] 충남연구원은 도내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를 바탕으로 올해 국가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침적폐기물 수거 사업에 총 13개소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이는 광역지자체 당 평균 7개소 대비 2배에 가까운 성과다. 또한, 충남도가 선도적으로 추진했던 해안가 쓰레기 분포지도 사업은 2026년부터 전국 단위로 확대 실시되는 등 국가사업으로 역제안된 우수사례가 될 전망이다.최근 충남연구원

인천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평가 2관왕 쾌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한국환경공단이 실시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하수·분뇨 2개 분야에 각각 최우수 및 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난 6월 한국환경공단이 전국 59개 공공하수도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인천시는 하수·폐수 그룹에서 송도2공공하수처리시설이 최우수, 분뇨·가축분뇨 그룹에서 가좌분뇨처리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평가는 운영관리 적정

양천구, 서울이랜드FC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패밀리 데이' 개최

[뉴스스텝] 양천구는 오는 28일 오후 7시 목동종합운동장에서 프로축구단 서울이랜드FC와 손잡고 구민과 함께하는 ‘양천구 패밀리 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축구를 통한 세대 간 소통과 가족 화합을 주제로, 경기 관람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체험프로그램, 풍성한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이날 인천유나이티드전은 양천구민에게 특별히 티켓 5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