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수완‧선운 도심 주차난 해소 LH와 ‘맞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7 15:55:13
  • -
  • +
  • 인쇄
수완지구 공공부지 임시공영주차장 40면 조성…선운2지구 주차복합청사 부지 확보
▲ 광산구-LH 광주전남지역본부 업무협약식 사진.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수완‧선운지구 주차 편의 증진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주전남지역본부와 손잡고 공공 주차시설 확충에 나선다.

광산구는 17일 LH 광주전남지역본부와 ‘수완지구 공공부지 임시공영주차장 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광산구는 LH로부터 수완호수공원 인근에 있는 1,045.9㎡ 면적의 토지(장덕동 1680번지)를 2년간 무상 임대 받아 임시공영주차장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수완지구는 도심 개발, 인구 증가 등으로 인해 주차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주차난이 심해 주민의 주차시설 확충 요구가 잇따랐다.
광산구는 주민 요구에 따라 수완지구 주차 불편을 해소하기 LH와 공공부지 활용을 협의해 왔다.

광산구는 LH가 무상 임대한 토지에 총 40면 규모의 임시공영주차장을 조성, 7월 개방할 예정이다.

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수완호수공원과 인접해 있어 주차 편의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산구는 시민 이용 현황, 주변 여건 변화 등에 따라 구체적인 주차장 운영 방안을 조정할 예정이다.

광산구는 앞서 지난 13일에는 LH와 선운2지구 주차장 및 주차복합청사 건립 부지 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주차복합청사 건립은 어룡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이전 요구, 향후 선운2지구 주차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복합청사는 지상 5층 규모로, 새로운 어룡동 행정복지센터 사무 공간과 약 110면의 주차시설이 들어갈 예정이다.

LH와의 매매계약으로 소촌동 일대 1,626.7㎡ 면적의 부지를 확보한 광산구는 2027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청사 건립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LH와의 협력으로 수완지구, 선운지구의 공공 주차시설을 확충하는 사업이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심 팽창으로 증가하는 주차 수요에 적극 대응하며 시민의 주차 편의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의 마음을 가득 채우는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뉴스스텝]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을 손수 포장하며 따뜻한 마음을 담았다.지난 8일 실시한 반찬 나눔 행사에 부녀회원 14명이 참여해 직접 조리한 깍두기 김치, 두부조림, 가지무침 등 다양한 반찬을 마련하여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50여 가구에 전달했다.새마을부녀회는 매달 정기적으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정성껏 만든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며 지역사

울진군 철도 타고 책 향기 가득한 울진으로 9월,‘책과 함께하는 가을’펼쳐진다

[뉴스스텝] 경북 울진군은‘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울진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관내 도서관 10곳에서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북울진도서관 경상북도교육청 울진도서관 울진남부도서관 등 3개 공공도서관과 함께 흥부 울진 근남 매화 기성 평해 온정 작은도서관 등 총 7개의 작은도서관에서 각 일정에 맞게 진행된다. 울진군은 이번 독서문화 행사는 아이부터 어르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도내 청년과 함께 기업 탐방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12일 ‘제3차 도내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거주 청년 30명이 경남의 대표 첨단 제조 기업, 두산에너빌리티(주)와 훌루테크(주)를 탐방했다고 밝혔다.먼저 훌루테크(주)를 방문해 기업 소개와 함께 주요 생산 현장을 둘러본 후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청년들은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유압 기계 제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