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고양 호롱불 나이트워크’, 11월 8일 일산호수공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5:35:23
  • -
  • +
  • 인쇄
청소년수련관 소속 대학생 기획단의 혁신적 실행력…기획·운영, 협력사 유치
▲ 포스터

[뉴스스텝]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시민들이 함께 걷는 ‘2025 고양 호롱불 나이트워크’를 11월 8일 오후 4시,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소속 대학생 콘텐츠기획단 ‘파장’이 기획과 운영을 맡아 청년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현장 실행력을 온전히 반영했다.

특히 대학생들이 직접 제안서를 작성해 협력사(파트너) 선정과 협찬 유치에 나서 킨텍스(KINTEX), EBS, FCMM, 미스토코리아, 롯데웰푸드, ㈜닥스메디, 칠갑농산, 한우물 등 다양한 기업·기관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고양 호롱불 나이트워크’는 총 1,000명이 함께하는 5km 코스 걷기 축제로, 참가자들은 가을 정취가 가득한 일산호수공원에서 작은 불빛을 매개로 세대와 계층을 잇는 소통과 연대의 경험을 나누게 된다.

현재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11월 5일 자정까지 온라인(QR코드)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당 2만원(초등학생까지 무료)이다.

참가자에게는 FCMM 패딩조끼, 라이트봉, 스트링백 등으로 구성된 참가 키트가 제공되며, 완주자 대상 럭키드로우 경품 이벤트도 마련된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이종순 관장은 “이번 축제는 청년들이 직접 준비한 만큼, 시민 여러분께 더욱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함께 걸으며 소중한 추억도 만들고, 지역의 화합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옥천군 2025년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뉴스스텝] 옥천군은 올해 제2기분 자동차세 총 7,442건의 10억 5천 6백만 원을 부과하고 군민들에게 납세고지서를 일괄 우편 발송했다.제2기분 자동차세 과세기간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이며, 12월 1일 기준 등록원부상 차량소유자에게 부과(연납차량 제외)되고, 2025년 12월 31일까지 납부하여야 한다. 납부는 가까운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창구납부는 물론 CD/ATM기로 현금(신용카드), 가상계좌,

남해군 학교밖 청소년 봉사동아리 목도리 뜨게질 봉사

[뉴스스텝] 남해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봉사동아리 청소년들이 지난 10일 남해군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에서 뜨개질 봉사활동을 했다. 청소년들은 사전에 목도리 뜨는 방법을 배우고 연습한 후에, 다함께돌봄센터를 찾아 아이들에게 목도리 뜨는 방법을 알려주며 스스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밖청소년들이 학교라는 제도권 안에 있지는 않지만,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파주페이 가맹점 문턱 낮춘다… 가맹 기준 30억 원으로 상향 조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15일부터 지역화폐 파주페이 가맹점 연 매출 기준을 기존 12억 원에서 정부 기준과 동일한 30억 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 12월 1일 개정된 경기도 지역화폐 운영 지침을 반영한 것으로, 그동안 가맹점 수 부족으로 불편을 겪어온 시민의 이용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추진된다. 그동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