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우리 아이들을 지켜주세요!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15:45:08
  • -
  • +
  • 인쇄
아동학대에 대한 군민 인식개선 및 긍정적 양육문화 확산 기대
▲ 우리 아이들을 지켜주세요!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

[뉴스스텝] 달성군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을 맞아 오는 21일과 28일, ‘우리 아이들을 지켜주세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알렸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 예방 주간(11월 18일부터 29일까지)을 맞아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긍정적 양육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21일 화원역 및 28일 대실역 출구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달성경찰서, 대구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유관기관이 함께한다.

관내 아동학대 신고건수는 2022년 213건, 2023년 217건에 이어 2024년 185건(10월 말 기준)으로 아동학대는 여전히 줄지 않고 있다. 자라나는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아동학대 예방과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

군은 캠페인 시 아동학대 발견 신고율과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신고 절차 등의 내용이 담긴 리플릿을 배부하고, 아동학대 예방 퀴즈를 진행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홍보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긍정적 양육 문화가 확산되어 아동이 살기 좋은 달성군, 아동이 존중받고 보호받을 수 있는 달성군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관내 3곳의 학대전담의료기관을 지정하여 아동학대 신고·병원이송·치료·상담까지 원스톱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또 재학대 피해 우려 및 고위험 아동 가정을 대상으로 민·관·경이 함께 방문하여 집중적으로 살핌으로써 재학대를 방지하는 ‘달성아이지킴이’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 2025년 대전광역시 보육인 대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29일 오후 6시 시청 대강당에서 2025년 제29회 대전광역시 보육인 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보육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전시가 개최하고 대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애란)가 주관해 700여 명의 보육교직원과 내빈이 함께했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시장상 20명, 시의장상 20명,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7명, 대전어린이집연합회장상 9명 등 총 56명의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명소이다. 동구는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우수사례를 전통시장 여건에 맞게

부산 사상구,‘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및 휠체어 전용도로 준공식’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사상구는 10월 29일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설치사업’및‘휠체어 전용도로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병길 구청장을 비롯해 시ž구의원, 지역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장구난타 등 축하공연, 그간의 추진 경과 발표,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