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보건소, 2024년 하반기 어르신 돌봄놀이터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14:25:18
  • -
  • +
  • 인쇄
▲ 울진군 보건소, 2024년 하반기 어르신 돌봄놀이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울진군 보건소는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60세 이상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어르신 돌봄놀이터’참여자 60명을 모집한다.

어르신 돌봄놀이터는 높은 강도의 운동이 어려운 노년기 어르신들에게 관절에 무리가 적은 수중신체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전·사후기초검사▶아쿠아로빅 근력운동▶단백질음료 지원 및 영양지도▶운동처방 및 상담 과정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3기(8월 부터 9월 26일), 4기(10월 1일 부터 11월 28일) 기수별 30명씩 총32회 운영되며, 참여자들에게는 단백질식품, 아쿠아용품, 수영장 2개월 이용권을 지원한다.

대상자 선정 시 상반기 어르신 돌봄놀이터 미참여자가 우선순위이며, 신청은 선착순으로 신분증을 지참하여 울진군보건소 건강증진실로 방문신청 하면된다.

신청 시 기초 사전검사(혈압, 혈당, 인바디)도 함께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울진군 보건소 건강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노년기 어르신들이 음악과 함께하는 수중신체활동을 통해 부담 없이 근력을 기르고, 스트레스까지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연구원,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 완성

[뉴스스텝] 충남연구원은 도내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를 바탕으로 올해 국가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침적폐기물 수거 사업에 총 13개소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이는 광역지자체 당 평균 7개소 대비 2배에 가까운 성과다. 또한, 충남도가 선도적으로 추진했던 해안가 쓰레기 분포지도 사업은 2026년부터 전국 단위로 확대 실시되는 등 국가사업으로 역제안된 우수사례가 될 전망이다.최근 충남연구원

인천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평가 2관왕 쾌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한국환경공단이 실시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하수·분뇨 2개 분야에 각각 최우수 및 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난 6월 한국환경공단이 전국 59개 공공하수도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인천시는 하수·폐수 그룹에서 송도2공공하수처리시설이 최우수, 분뇨·가축분뇨 그룹에서 가좌분뇨처리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평가는 운영관리 적정

양천구, 서울이랜드FC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패밀리 데이' 개최

[뉴스스텝] 양천구는 오는 28일 오후 7시 목동종합운동장에서 프로축구단 서울이랜드FC와 손잡고 구민과 함께하는 ‘양천구 패밀리 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축구를 통한 세대 간 소통과 가족 화합을 주제로, 경기 관람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체험프로그램, 풍성한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이날 인천유나이티드전은 양천구민에게 특별히 티켓 5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