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서울페스타 2023` 개막식장 현장 안전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4 14:25:25
  • -
  • +
  • 인쇄
“4만명 인파 몰리는‘잠실종합운동장’안전관리 챙긴다”
▲ “서울페스타 2023”개막식장(잠실운동장) 현장점검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4월 21일 서울페스타 2023 개막식이 열리는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을 방문, 최대 4만명의 대규모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행사장 주변 인파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서울페스타 2023”은 침체된 서울 관광산업의 재도약과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가 마련한 대규모 축제로써 4월 3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7일까지 서울 주요 지점에서 25개의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되어 다수의 인파 운집이 예상된다.

서울시 자경위는 이번 행사가 서울 전역에 걸쳐 8일동안 집중적으로 진행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행사 안전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지난 4월 18일 “서울페스타 2023 안전관리 지원 방안”을 의결하고 서울경찰청에 행사 안전을 각별히 챙기도록 지휘했다.

아울러 대규모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개막식 장소인 잠실종합운동장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하여 혹시 모를 안전 사각지대가 없는지 사전 점검하고, 오는 4월 26일은 광화문 서울컬처스퀘어 현장도 방문하여 인파관리에 빈틈이 없는지 다시 한번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현장점검은 국내·외 젊은 층의 참여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갑작스러운 인파몰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인파밀집에 따른 위험 상황별 대응 시나리오 ▵행사 안전요원 배치, 경찰력 지원 및 소방·구급차 동선확보 등 원활한 협업체계 등을 사전 점검함으로써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한 것이다.
현장점검은 먼저 송파경찰서장(경무관 김동권)으로부터 교통통제 및 인파관리 등 개막식 현장 안전대책 준비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안전 우려사항에 대하여 논의했으며, 행사 주무대 및 경기장 주변 주출입구 등을 둘러보고 인파밀집 시 위험성 해소 대책과 테러 대비 안전대책 등도 함께 점검했다.

또한 백여명의 외교관과 1만 5천여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어 관광경찰 지원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이에 대한 대책도 마련하기로 했다.

김성섭 서울특별시 자치경찰위원회 상임위원은 ‘서울페스타 2023’은 서울시가 주관하는 대규모 지역축제이며, 서울시 자경위 자체 ‘안전관리 전문위원단’ 회의에서도 인파 밀집 위험성이 높은 행사로 평가한 만큼 사전 안전점검이 꼭 필요했던 사안이다”라면서, “개막식 행사 뿐만 아니라 ‘서울페스타 2023’ 나머지 행사가 모두 끝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안전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 이차전지 기회발전특구,『대한민국 100대 지역투자 유망사업』 선정

[뉴스스텝] 부여군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5 혁신성장포럼’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100대 지역투자 유망사업 인증서 전달식'에 참석했다.이날 포럼은 매일경제TV 주최로 열렸으며, ‘분권형 지역균형발전전략, 5극 3특의 성공 로드맵 제안’을 주제로 정·재계, 학계, 지자체 인사 250여 명이 참석했다.이번 선정은 한국공공자치연구원과 매일경제TV가 전국 지

인천시, ‘이동소비생활센터’로 장봉도 찾아…섬 주민 위한 맞춤형 소비자 교육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지리적 제약으로 인해 소비자 교육 및 정보 접근에 불편함을 겪는 도서 지역 주민들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지난 11월 21일 ‘도서지역 이동소비생활센터’를 운영하며 장봉도를 직접 방문해 섬 주민들의 소비자 권익 보호에 앞장섰다.이 사업은 지리적 매년 2회 도서지역을 직접 찾아가 맞춤형 교육과 상담을 제공하는 특화 사업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연평초등학교와 지역

영월문화관광재단 등 6개 기관, 영월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재)영월문화관광재단은 11월 20일, 영월교육지원청, 영월군진로진학지원센터, 영월청소년문화의집, 영월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영월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영월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영월 지역 청소년과 학생들에게 더 풍부하고 체계적인 문화예술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기관은 지역의 문화예술 자원과 교육 인프라를 연계해 지속 가능한 협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