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25년 사회적기업 판로개척 지원사업’ 수행기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14:05:09
  • -
  • +
  • 인쇄
판매채널 확보·역량강화 교육 등 도내 사회적기업의 자생력 강화 지원 사업 수행
▲ 경상남도청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다음 달 7일까지 도내 (예비)사회적기업의 자생력을 제고하기 위한 ‘2025년 사회적기업 판로개척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영리기업과 비영리기업의 중간 형태인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와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이다. 현재 도내에는 지난해 기준 284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이 있다.

수행기관은 사회적기업의 △온오프라인 판매채널 확보 지원 △사회적가치지표(SVI) 교육, 컨설팅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 교육 △사업보고서 작성 지원, 성과분석 등 도내 (예비)사회적기업이 지속 가능한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전일 기준 도내 주소지를 두고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관련 수행능력과 실무인력 등을 갖춘 비영리 법인·단체 또는 교육기관이다. 교육기관에는 대학원, 산학협력단, 부설연구소도 포함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단체 등은 경남도 누리집 내 공고문을 참고해, 사업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오는 2월 3일부터 2월 7일 오후 6시까지 경남도청(창원) 사회경제노동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수행기관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사업 기간은 올해 4월부터 12월 말까지다.

조현준 경제통상국장은 “경상남도 (예비)사회적기업의 자립과 성장을 도울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도내 (예비)사회적기업이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9월 9일 국립울진해양과학관에서 관광택시의 1,000번째 탑승을 기념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이 된 1,000번째 탑승객은 깜짝 축하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특산물을 선물로 받았다. 손병복 군수도 현장을 찾아 기념 촬영과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국립울진해양과학관 측에서도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며 뜻깊은 순간을 함께했다. 특히 축하 행사를 마친 관광택

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하세요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5국제농업박람회를 앞두고, 전남 농산물을 활용한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콘테스트는 각 나라의 새참 문화를 공유하고, 세계 농경 식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모집 대상은 전남지역 대학 조리학과 재학생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다. 2인 1팀 총 1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서산시건축사회 간담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가 장애인편의 증진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및 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 강경환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 건축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