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10일 곤명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14:15:23
  • -
  • +
  • 인쇄
▲ 10일 곤명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10일 ‘시민 행복 더드림 버스(9월)’가 곤명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150여 명의 주민들에게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시민 행복 더드림 버스’는 의료취약 및 교통불편 지역 등을 직접 찾아가 시민 생활에 밀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상반기(4~6월)에는 서포면·사천읍·축동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시민 행복 더드림 버스(9월)’는 ▲구강검진, ▲한방서비스제공, ▲법률·세무·복지 상담, ▲이·미용 봉사(컷트) ▲만성질환 및 정신건강상담, ▲치매상담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함께 찾아가는 경남통합 돌봄버스’ 사업과 연계해 ▲빨래방버스, ▲클린버스(주거환경개선) ▲마음돌봄 반려식물체험 ▲자원봉사홍보 ▲이불지원 ▲이동보조기기 수리·세척 ▲약달력배부 등 7개 서비스를 추가 제공했다. 그리고, 누룽지칩, 컵케이크, 컵과일 등 간식도 제공했다.

박동식 시장은 “4분기에도 매월 시민 행복 더드림 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연계·협력 가능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함으로써 시민에게 다양한 보건·의료·복지·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