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서산시건축사회 간담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14:15:24
  • -
  • +
  • 인쇄
9일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을 위한 업무 협약
▲ 지난 9일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간담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가 장애인편의 증진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및 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 강경환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 건축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기준 준수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장애인 편의 시설 설계·시공 과정 기술 자문 등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간담회 후에는 장애인편의증진센터와 건축사회의 지속적인 협력 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이 이뤄졌다.

이어, 건축사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전반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시는 이번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의 간담회와 업무 협약이 적합한 편의시설 설치를 통한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에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강경환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은 “이번 간담회가 장애인편의시설의 질적 향상을 이루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은 “간담회와 교육을 통해 장애인편의시설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은 “편의시설 확충은 장애인뿐만 아니라, 어르신과 임산부 등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라며 “시 또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지역사회 전반에 안전한 환경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겟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지역 내 농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회의를 열고 방역 대응 강화에 나섰다.군은 2일 오후 6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재영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발생 경위와 초동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추가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방역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군은 발생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 범위를 확대하고, 선제적 차단방역 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기로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기회와 과실을 모두가 함께 고루 나누는 모두의 성장만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로 이끌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2026년 병오년 새해는 회복과 정상화의 토대 위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대도약을 향해 힘차게 달려나가는 새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이날 신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시정 운영에 들어갔다.이날 행사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대북 공연으로 힘차게 막을 열었으며, ‘거제의 하루’영상 시청, 새해 다짐 발표, 신년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홍보실 미디어홍보팀이 직접 한 달간 시민들의 일상을 시간대별로 촬영·편집해 제작한 ‘2026 거제의 하루’ 영상은 각자의 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