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립도서관, 흥행 드라마 정형수 작가 초청 특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9 12:25:06
  • -
  • +
  • 인쇄
▲ 순창군립도서관, 흥행 드라마 정형수 작가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MBC‘다모’,‘주몽’, KBS‘징비록’등 흥행 드라마 극본을 집필한 정형수 작가가 20일 순창을 방문하여 강연을 펼친다.

순창군은 오는 20일 저녁 7시 순창군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정형수 작가를 초청해 ‘인생, 문화와 예술로 발효시키다’라는 주제로 명사초청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형수 작가는 다모, 주몽 등 인기 사극을 집필한 스타 드라마 작가로 이외에도 계백, 징비록 등 걸출한 드라마를 통해 고구려부터 조선까지 방대한 역사적 상상력을 펼치며 다양한 인물들의 삶을 담아온 베테랑 작가다.

이날 특강에서 정형수 작가는 현대 사회의 문학과 예술에 대한 중요성과 가치를 강조하며,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콘텐츠의 가능성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특강과 함께 순창 출신 피터오 작가가 총감독으로 참여한 앙상블 축하공연도 진행될 예정으로, 클라리넷 조우리, 바이올린 이강직, 피아노 정의빈이 연주자로 참여한다.

특강은 별도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 100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군립도서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 2025년 대전광역시 보육인 대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29일 오후 6시 시청 대강당에서 2025년 제29회 대전광역시 보육인 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보육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전시가 개최하고 대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애란)가 주관해 700여 명의 보육교직원과 내빈이 함께했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시장상 20명, 시의장상 20명,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7명, 대전어린이집연합회장상 9명 등 총 56명의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명소이다. 동구는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우수사례를 전통시장 여건에 맞게

부산 사상구,‘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및 휠체어 전용도로 준공식’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사상구는 10월 29일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설치사업’및‘휠체어 전용도로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병길 구청장을 비롯해 시ž구의원, 지역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장구난타 등 축하공연, 그간의 추진 경과 발표,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