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30 11:25:34
  • -
  • +
  • 인쇄
창녕군, 하반기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 창녕군청

[뉴스스텝] 창녕군은 체납액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지방재정 확보를 위해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일제정리기간 동안 읍면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체납안내문 발송과 콜센터 납부 안내 등을 통해 자진납부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징수기동반을 운영해 현장 징수, 재산조회, 압류, 관허사업 제한, 명단 공개 등 강력한 행정제재를 통해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특히, 자동차세와 차량 관련 과태료 체납을 해결하기 위해 주 2회 번호판 영치 활동을 진행하고, 대포차와 고질적인 체납 차량에 대해서는 발견 즉시 견인·공매 조치를 취하는 집중 단속이 이루어진다.

또한, 외국인 체납자에 대해서는 외국인 근로자 전용보험 압류 등 빈틈없는 징수가 이루어지도록 계획하고 있다.

체납된 세금은 전국 어디서나 은행 현금자동인출기(ATM)를 통해 고지서 없이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으며, 위택스나 ARS전화(142211)를 이용해 납부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일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이나 생계형 체납자에게는 분할 납부와 체납처분 유예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상습·고질 체납자에 대해서는 조세 정의 실현과 법질서 확립을 위해 끝까지 추적해 징수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