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간 전자책 대출해 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1 09:15:19
  • -
  • +
  • 인쇄
옥천군, 가양도서관 신간 소장형 전자책 162종 추가 제공
▲ 가양도서관 전경

[뉴스스텝] 옥천군 가양도서관은 군민의 독서 편의 증진과 비대면 독서환경 지원을 위해 신간 소장형 전자책 162종을 새로 구입해 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추가 도입으로 옥천군 공공도서관이 보유한 전자책 총량은 모두 9,337종에 이르게 됐다.

이번 신간 중에 눈에 띄는 도서는 ▲김난도, '트렌드코리아 2026', 미래의 창, 2025, ▲멜 로빈스, '렛뎀이론', 비즈니스북스, 2025 ▲박곰희, '박곰희 연금부자 수업', 인플루엔셜, 2025가 있으며 특히 ‘양면의 조개껍데기’, ‘다시 몸으로’, ‘토막 난 우주를 안고서’의 저자 김초엽 작가의 작품은 과학적 상상력과 섬세한 감정이 어우러진 서사로 유명해 독자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가양도서관 전자책은 옥천군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의 ‘소장형 전자책’ 메뉴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1인당 최대 6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독서할 수 있어 군민들의 이용 만족도가 높다.

곽명영 행복교육과장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전자책 서비스는 군민 독서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앞으로도 전자자료 확충을 통해 지식과 정보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은 소장형 전자책 외에도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부커스’를 함께 제공하여, 최신 베스트셀러와 다양한 분야의 전자책을 군민들이 폭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 행복교육과 도서관운영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건축 분야 민․관․학 합동교육 첫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인제대학교 장영실관 1층 강당에서 건축 분야 민·관·학 관계자 27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 김해 미래를 디자인하다’란 주제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건축․디자인직 공무원 직무교육과 지역건축사회 실무교육을 별도로 해왔으나 건축사회, 인제대학교 건축학부와의 소통으로 ‘대전환의 시작, 글로컬 시티 김해’라는 올해 비전에 걸맞게

통영시, 용남면 삼봉산 힐링숲 조성사업 준공

[뉴스스텝] 통영시는 용남면 삼봉산 일대에 삼봉산 힐링숲 조성이 완료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발전소 주변 지역 특별지원사업으로 기존 삼봉산 임도와 등산로를 재정비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건강과 치유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건강 및 치유 활동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 주민들의 정주의식 고취와 산림의 공익적 가치 증진에 주안점을 두었다.삼봉산 힐링숲은 숲길과 편의

대구 동구,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6일, 혁신동 초례산 일원(동내동 1137번지 일원)에서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훈련은 동구청이 주관하고 대구시, 산림청, 동부소방서, 동부경찰서, 육군 501여단 2대대, 한전 동대구지사, KT 동대구지사, 대성에너지, 한국가스공사 등 13개 기관과 국민체험단,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6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