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시청년미래센터, 고립은둔청년 대상 사회성 워크숍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1 09:15:19
  • -
  • +
  • 인쇄
▲ 인천시청년미래센터 사회성 워크숍에 참여한 청년들이 마음 카드를 살피고 있다.

[뉴스스텝]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인천시청년미래센터는 고립은둔청년 대상 사회성 워크숍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청년들이 일상 회복을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가 맡아 진행하며 고립은둔청년 13명이 참여한다.

10월 말~11월 말 매주 금요일 1회, 총 5회에 걸쳐 열린다. 인천시청년미래센터에 등록돼 있는 고립은둔청년 중 참여 청년을 모집했다.

첫 시간은 ‘인사이드 아웃’을 주제로 불안을 이해하고 불안과 스트레스를 다루는 방법을 같이 배운다.

이어 명상하며 마음 챙김을 경험해보는 ‘판단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나를 위한 마음 챙김’ 시간을 갖는다.

여기에 마음을 힘들게 만다는 생각과 서로에게 힘을 주는 말을 배우는 ‘마인드 셋, 긍정의 온도’, 올바른 감정을 표현하고 공감 능력을 키우는 ‘대화의 기술, 전지적 공감 시점’도 준비했다.

마지막 시간은 ‘어바웃 미: 새롭게 달라진 나, 나의 뉴 스토리’으로, 대화 실습을 하고 가장 눈에 띄는 변화 하나씩을 이야기하며 마무리한다.

인천시청년미래센터는 앞서 지난 9~10월에는 사회성 워크숍- 워크·라이프를 진행했다.

강의는 면접, 신입 생활 등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초점을 맞췄다.

‘직장인다운 이미지 메이킹’ ‘회사 사람과 친해지는 꿀팁 대방출’ ‘실전 적응력 강화’ 등을 주제로 6회 열렸다.

올해 두 차례 마련한 사회성 워크숍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사회적 불안을 해소하고 심리·정서를 회복하는 프로그램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