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새빛상담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8 11:25:25
  • -
  • +
  • 인쇄
▲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새빛상담실 운영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은 지난 17일 관내 능실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새빛 상담실 운영에 나섰다.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는 지역사회 내 주민들이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고, 함께 변화하는 동네 만들기 일환으로 17일 14시부터 능실종합사회복지관 야외 주차장에서 개최되는 지역사회복지사업이다.

이날 음악회에서는 축하공연, 기념식, 작은 음악회 등의 볼거리와 함께 체험, 먹거리, 바자회 등의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호매실동행정복지센터에서도 권선구보건소 치매관리팀과 함께 찾아가는 새빛 상담실을 운영하여 복지, 새빛돌봄, 보건 등 종합적 상담 진행과 함께 복지위기알림앱 홍보를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날 상담을 받은 한 주민은 “다리가 아파 상담을 받고 싶어도 행정복지센터까지 가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가는 상담창구에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하며 기쁜 웃음을 지었다.

노현서 호매실동장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의 발굴 및 지역주민과의 소통에 대한 고민을 끊임없이 해 왔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복지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주민들에게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가고 소통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 이음터,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 운영

[뉴스스텝] 홍천군은 11월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홍천 전통시장 내에 있는 열린 소통공간 홍천 이음터에서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을 운영한다.지난 2023년 11월부터 운영 중인 이 행사는 홍천군수의 민선 8기 역점사업 중 하나로, 홍천 이음터를 방문한 군민들을 군수가 직접 맞이하여 격의 없는 대화·소통으로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3월부터는 주말 5일 장날에도 홍천 이음터를 운

청주시, 문화제조창 주변 환경정비 실시

[뉴스스텝] 청주시는 19일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캠페인 일환으로 문화제조창 인근 도로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이날 활동에는 시 기획행정실 및 문화제조창 관리사무소 직원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문화제조창에 모여 집결지를 중심으로 문화제조창 인근 도로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인근 환경 취약지를 정비해 문화제조창을 찾는 방문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활동에 참여한 김명영 회계과장은

인천시의회, 평생교육·사회적경제 기반 청년 정착 모델 제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인천 농어촌 청년정책 연구회(대표의원 신영희)’가 19일 행정안전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농어촌·도서 지역의 인구 감소 대응을 위한 평생교육·사회적경제 기반 청년 정착 모델을 발표했다.보고회에는 신영희 대표의원(국·옹진군)을 비롯해 유승분(국·연수구3)·이봉락(국·미추홀구3)·조현영(국·연수구4)·한민수(국·남동5) 의원이 참석했으며, 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