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신안통합추진위원회 청년분과, 신안군 농촌봉사 활동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1:05:24
  • -
  • +
  • 인쇄
통추위 청년분과 위원, 신안 바나나 농가에서 구슬땀 흘려
▲ 목포신안통합추진위원회 청년분과, 신안군 농촌봉사 활동 전개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14일, 목포신안통합추진위원회 청년분과(위원장 장광욱) 소속 위원 15명이 신안군 암태면에 위치한 바나나 농장을 방문해 바나나 수확 및 가지치기 등 농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통추위 고석규 위원장을 비롯해 운영위원, 시 관계자들도 함께 참여해 뜻을 더했다.

이날 활동은 신안군 청년 농가의 일손 부족을 돕는 동시에, 목포·신안 청년 간 교류 활성화 및 양 지역 통합 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봉사활동 후 청년위원들은 농장 인근 주민들에게 목포·신안 통합의 필요성을 알리는 리플릿을 배부하며 통합 홍보에도 적극 나섰다.

장광욱 청년분과 위원장은 “청년이 중심이 되어 통합과 상생을 위한 교류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신안군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목포·신안 통합 실현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추위 청년분과는 2023년 12월 출범 이후 신안 대광해수욕장 환경정화 활동, 목포·신안 청년 친선 축구대회, 목포·신안 청년 한가족 워크숍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통해 양 지역 청년 간 상생 협력의 가교 역할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