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평생학습센터, 제4회 원데이클래스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4 11:15:04
  • -
  • +
  • 인쇄
“과일케이크로 달콤한 하루 선사!”
▲ 영주시평생학습센터, 제4회 원데이클래스 개강

[뉴스스텝] 영주시평생학습센터는 지역 주민들에게 베이킹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지난 13일 원데이클래스 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과일케이크 만들기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과정으로 과일케이크 기초부터 완성까지 모든 과정을 체험할 수 있었다.

오리엔테이션 및 이론강의로 시작하는 이번 강의는 과일케이크의 다양한 종류와 각기 다른 특징을 배우고, 신선한 과일과 재료의 선택 및 보관방법에 대한 유익한 정보도 제공받는 알찬 수업으로 구성됐다.

이후 참가자들이 직접 케이크를 꾸며보고, 다양한 과일을 아름답게 장식하는 방법을 배우는 실습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시간에는 수강생들이 완성된 케이크를 시식해 보고, 포장해 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베이킹 과정에서 궁금했던 점들을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수업이 마무리됐다.

김명자 선비인재양성과장은 “이번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과일케이크 만들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베이킹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2026년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9월 19일 오후 2시 20분,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2026년(’25년 실적) 자치단체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14일 1차 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이병선 시장 주재 하에 총 18개 부서장이 참석해 실적 점검 및 향후 대책을 공유했다. 시는 7월 말 기준 정량지표 81개 중 미흡 지표로 분류된 43개 항목을 중심으

영천 자양사랑빵봉사단·금요회, 하이테크파크지구 견학

[뉴스스텝] 영천시 자양면 자양사랑빵봉사단과 금요회(기관단체협의회)는 19일 30여 명의 회원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테크파크지구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자양사랑빵봉사단은 2021년도 결성 이후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면 복지회관에서 사랑을 담은 빵 200여 세트를 정성껏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단체다.이번 견학은 하이테크파크지구 내 주요 시설을 방문해 관내 산업단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

고흥군, 서울 중계근린공원 고흥 직거래장터 개장… 후원물품 전달로 온기 더해

[뉴스스텝] 고흥군이 19일 서울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고흥군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문을 열었다.자매결연 도시인 노원구와 고흥군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총 7회에 걸쳐 이어져 온 직거래 장터로, 생산자에게는 제값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신선 먹거리를 제공하는 도시·농촌 상생의 장이다. 이번 장터는 오는 21일까지 운영된다.직거래 장터는 오전 9시부터 쌀·유자·반건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