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동춘2동, 눈꽃봉사단과 함께 제설 작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3 11:15:23
  • -
  • +
  • 인쇄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위해 민관합동 제설 작업 실시
▲ 연수구 동춘2동, 눈꽃봉사단과 함께 제설 작업

[뉴스스텝] 연수구 동춘2동 행정복지센터는 우리 동네 눈꽃봉사단(단원 박세환)과 함께 강설로 인한 겨울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제설 작업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동 직원과 눈꽃봉사단원 등 10여 명은 지속적인 강설과 추운 날씨로 지역 내 도로 곳곳에 눈이 쌓여 빙판길이 만들어지는 등 교통과 보행의 위험이 커짐에 따라 제설 작업과 함께 제설함을 정비했다.

‘우리 동네 눈꽃봉사단’은 지난 12월 자생 단체 회원과 주민 등 23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강설 시 유동 인구가 많은 곳과 상습 결빙 구역에서 제설 활동을 진행하며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박세환 단장은 “우리 동네의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는 마음으로 이번 활동에 임했다.”라며 “앞으로도 단원들 모두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제설활동을 진행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영미 동춘2동장은 “자연 재난 발생 전·후를 철저히 대비해 사고 없는 안전한 동춘2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9월 9일 국립울진해양과학관에서 관광택시의 1,000번째 탑승을 기념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이 된 1,000번째 탑승객은 깜짝 축하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특산물을 선물로 받았다. 손병복 군수도 현장을 찾아 기념 촬영과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국립울진해양과학관 측에서도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며 뜻깊은 순간을 함께했다. 특히 축하 행사를 마친 관광택

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하세요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5국제농업박람회를 앞두고, 전남 농산물을 활용한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콘테스트는 각 나라의 새참 문화를 공유하고, 세계 농경 식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모집 대상은 전남지역 대학 조리학과 재학생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다. 2인 1팀 총 1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서산시건축사회 간담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가 장애인편의 증진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및 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 강경환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 건축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