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민원의 날 맞아 직원 힐링 프로그램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1 10:25:22
  • -
  • +
  • 인쇄
제3회 민원의 날 맞아 민원처리담당자 힐링프로그램 실시
▲ 지난 20일 민원의 날을 맞아 민원처리 담당자들이 동료들과 크리스마스 센터피스를 만들고 있다.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는 지난 20일 제3회 민원의 날을 맞아 민원처리 담당자의 사기 진작을 위한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은 민원의 날은 민원행정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민원공무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민원처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2022년 법정 기념일로 지정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민원창구에 근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민원처리 담당자들은 ‘테라리움’과 ‘크리스마스 센터피스’를 동료들과 함께 만들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구는 22일 민원창구 직원과 간부가 함께하는 민원처리 담당자 간담회를 개최해 ‘악성민원 예방을 위한 민원 처리 절차 개선 방안’과 ‘민원처리 담당자의 애로사항 및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민원 창구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최일선에서 구민을 위해 노력하는 민원처리 담당자들에게 항상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민 업무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 2025년 대전광역시 보육인 대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29일 오후 6시 시청 대강당에서 2025년 제29회 대전광역시 보육인 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보육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전시가 개최하고 대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애란)가 주관해 700여 명의 보육교직원과 내빈이 함께했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시장상 20명, 시의장상 20명,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7명, 대전어린이집연합회장상 9명 등 총 56명의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명소이다. 동구는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우수사례를 전통시장 여건에 맞게

부산 사상구,‘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및 휠체어 전용도로 준공식’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사상구는 10월 29일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설치사업’및‘휠체어 전용도로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병길 구청장을 비롯해 시ž구의원, 지역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장구난타 등 축하공연, 그간의 추진 경과 발표,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