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문화관광재단 전국 아르코 공연연습센터 장려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10:10:19
  • -
  • +
  • 인쇄
한국문화예술위, 전국 21곳 지역운영기관 대상 평가
▲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공연예술연습공간 지역 운영기관 평가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뉴스스텝]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 위탁운영 중인 아르코공연연습센터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공연예술연습공간 지역 운영기관 평가에서 한국문화예술위원장상인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21곳 공연연습센터를 대상으로 ▲운영 및 관리 ▲시설 기준 및 안전 ▲지역특화 노력 ▲공연생태계 공헌 ▲ESG 경영 등 5개 주요 부문에 대해 이뤄졌고,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2024년 전국 아르코공연연습센터 평가 장려상 수상으로 지역 공연 예술 발전과 창작 환경 개선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해 12월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한 2023년 아르코 공연예술연습공간 대관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공모에 선정된 ‘강진에서 모하나(모여서 하나)’는 순수 100% 지역민을 대상으로 음향, 조명, 무대 제작, 안무, 마당극 등 분야별 교육을 진행, 지역 공연인들을 양성했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아르코공연연습센터는 지역소멸위기 지역으로 문화예술 활동이 어려운 지역 문화예술인들에게 공연연습공간을 제공하며, 강진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과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공연예술 생태계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는 지난 2018년 개관해 전남지역 유일 공연연습 공간이다.

전국적으로 군단위에서는 최초로 2017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모에 선정, 847㎡ 규모로 조성돼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임석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지역민들에게 공연 예술 활동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반영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연예술을 더 활성화하고,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 이음터,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 운영

[뉴스스텝] 홍천군은 11월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홍천 전통시장 내에 있는 열린 소통공간 홍천 이음터에서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을 운영한다.지난 2023년 11월부터 운영 중인 이 행사는 홍천군수의 민선 8기 역점사업 중 하나로, 홍천 이음터를 방문한 군민들을 군수가 직접 맞이하여 격의 없는 대화·소통으로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3월부터는 주말 5일 장날에도 홍천 이음터를 운

청주시, 문화제조창 주변 환경정비 실시

[뉴스스텝] 청주시는 19일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캠페인 일환으로 문화제조창 인근 도로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이날 활동에는 시 기획행정실 및 문화제조창 관리사무소 직원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문화제조창에 모여 집결지를 중심으로 문화제조창 인근 도로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인근 환경 취약지를 정비해 문화제조창을 찾는 방문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활동에 참여한 김명영 회계과장은

인천시의회, 평생교육·사회적경제 기반 청년 정착 모델 제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인천 농어촌 청년정책 연구회(대표의원 신영희)’가 19일 행정안전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농어촌·도서 지역의 인구 감소 대응을 위한 평생교육·사회적경제 기반 청년 정착 모델을 발표했다.보고회에는 신영희 대표의원(국·옹진군)을 비롯해 유승분(국·연수구3)·이봉락(국·미추홀구3)·조현영(국·연수구4)·한민수(국·남동5) 의원이 참석했으며, 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