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우수 농·특산물, 말레이시아에서 홍보전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1 10:15:28
  • -
  • +
  • 인쇄
김장에 필요한 홍성마늘, 홍성고춧가루, 광천새우젓 등 전시·판매
▲ 홍성군 우수 농·특산물, 말레이시아에서 홍보전 열어

[뉴스스텝] 홍성군은 11월 한 달 동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홍성군 농·특산물 홍보전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2월 홍성군의회 말레이시아 직무연수 중 KMT식품(회장 이마태오)과의 협의를 통해 성사된 자리로 말레이시아 김치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추진됐다.

홍보전에서는 김장에 필요한 홍성마늘, 홍성고춧가루, 광천새우젓 등을 말레이시아 교민들을 대상으로 전시·판매했으며, 홍성마늘은 껍질을 까지 않은 피마늘, 광천새우젓은 김장용 추젓, 고춧가루는 GAP 인증을 받은 홍성고추연구회에서 직접 재배 가공한 제품으로 준비됐다.

말레이시아의 한 교민은 “말레이시아에도 고추와 마늘을 구할 수 있지만 고향의 맛을 느낄 수는 없었는데 김치페스티벌에서 한국산 마늘, 고추, 새우젓을 만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승복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홍성군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말레이시아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고무적이다.”라며 “다음 기회에는 마늘, 고추뿐만 아니라 홍성에서 생산된 딸기도 수출길에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산불피해 산림복구 기본계획 착수

[뉴스스텝] 안동시가 역대 최대 규모로 기록된 지난 3월 대형산불의 피해복구를 위해 본격적인 기본계획 수립에 나섰다.시는 17일 시청 소통실에서 '2025 안동산불 산림복구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피해 현황과 복구 방향을 공유했다. 보고회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해 산림 전문가, 임업단체, 주민 대표, 경상북도와 산림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지난 3월 발생한 산불은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선수 전국대회 메달 획득

[뉴스스텝]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배선후(SK바이오텍 기업연계) 선수가 지난 15일 제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의 롤러스케이트 종목에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이번 대회는 경기도 고양시 원마운트경기장에서 열렸으며, 롤러스케이트 종목에는 전국에서 선수 57명, 지도자 26명 등 총 14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배선후 선수(SK바이오텍 기업연계)는 롤러스케이트 500m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본격 시동

[뉴스스텝] 강릉시가 지난 9월 15일 강원특별자치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강원개발공사와 함께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면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성공적인 산단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확정하는 중요한 절차로 평가된다. 협약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사업 시행과 인허가를 총괄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시는 행정 지원을 담당한다. 강원개발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