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김제지평선축제에서 만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09:35:13
  • -
  • +
  • 인쇄
잘된 점 살리고 아쉬운 점 보완할 것
▲ 제27회 김제지평선축제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정성주 김제시장이 지난 6일 김제지평선축제를 마치면서 소회를 밝혔다.

정 시장은 “오늘 제26회 김제지평선축제는 마치지만 이날은 제27회 김제지평선축제를 준비하는 새로운 시작”이라며 “잘된 점은 살리고, 아쉬웠던 점은 보완해 전국민과 세계인에게 인정받는 세계적인 축제로 완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김제지평선축제는 5無(무) 축제를 표방하며 지난 2일부터 벽골제를 중심으로 김제시 일원에서 진행됐다.

이번 축제는 ‘지평선의 꿈! 세계를 날다’라는 슬로건으로 낮부터 밤까지 즐길 수 있는 체험과 볼거리, 먹거리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온종일 생기발랄한 지평선의 하루를 선보였다.

농경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대지아트 짚라인 체험, 지평선 쌀뜨물 족욕체험 등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평선 연날리기, 황금 들녘 메뚜기 잡기 체험 등 기존 인기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외에도 김민지 영양사와 함께하는 원데이 쿠킹클래스와 강은미 요리 명장과 함께하는 지평선 쿠킹클래스를 통해 김제의 질 좋고 맛 좋은 농특산품을 사용해 건강한 먹거리를 직접 만들고 맛보는 시간을 가지며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 지역주민이 주도해 진행한 벽골제 전설 쌍룡놀이와 풍년기원 입석 줄다리기, 농경문화를 체험하는 모락모락 아궁이 쌀밥 짓기, 벼 수확 체험 등을 통해 지역민과 함께 전통을 계승하는 전통 농경문화 축제의 면모도 보여줬다.

정 시장은 “제26회 김제지평선축제를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준비해 주신 김제시민 여러분들과 곳곳에서 헌신과 봉사로 함께 해주신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모든 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또한 국내ㆍ외 각지에서 김제지평선축제를 찾아주고 축제장을 즐거운 웃음소리로 채워주신 관광객 여러분에게 내년에는 더욱더 알찬 프로그램과 다양한 즐길거리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2026년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9월 19일 오후 2시 20분,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2026년(’25년 실적) 자치단체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14일 1차 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이병선 시장 주재 하에 총 18개 부서장이 참석해 실적 점검 및 향후 대책을 공유했다. 시는 7월 말 기준 정량지표 81개 중 미흡 지표로 분류된 43개 항목을 중심으

영천 자양사랑빵봉사단·금요회, 하이테크파크지구 견학

[뉴스스텝] 영천시 자양면 자양사랑빵봉사단과 금요회(기관단체협의회)는 19일 30여 명의 회원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테크파크지구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자양사랑빵봉사단은 2021년도 결성 이후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면 복지회관에서 사랑을 담은 빵 200여 세트를 정성껏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단체다.이번 견학은 하이테크파크지구 내 주요 시설을 방문해 관내 산업단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

고흥군, 서울 중계근린공원 고흥 직거래장터 개장… 후원물품 전달로 온기 더해

[뉴스스텝] 고흥군이 19일 서울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고흥군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문을 열었다.자매결연 도시인 노원구와 고흥군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총 7회에 걸쳐 이어져 온 직거래 장터로, 생산자에게는 제값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신선 먹거리를 제공하는 도시·농촌 상생의 장이다. 이번 장터는 오는 21일까지 운영된다.직거래 장터는 오전 9시부터 쌀·유자·반건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