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교육도시 옥천, 생애주기별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09:00:12
  • -
  • +
  • 인쇄
제과·제빵기능사, 미용사(헤어), 스마트폰활용지도사 2급 등 6개 과정
▲ 행복교육도시 생애주기별 전문인력 양성과정 中 소형중장비 사진

[뉴스스텝] 옥천군이 자격증을 취득해 군민이 자체적으로 직업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강생을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모집한다.

생애주기별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연령대별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취업과 재취업을 위한 전문자격증 취득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제과·제빵기능사 △미용사(헤어) △스마트폰활용지도사 2급 △소형·대형 중장비(굴착기, 지게차) △실버인지놀이지도사 2급 과정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시작됐으며 2023년부터 현재까지 2년간 300여 명의 전문가를 양성했다.

과정별 모집인원 초과 시 선착순이었던 지난해와 달리 자동추첨으로 수강생을 선정할 예정이다.

제과·제빵기능사 양성 과정은 청소년·청년층(13세~29세)이 신청 가능하며, 운영 기간은 4~7월 기간 내에 매주 2회 10주 과정으로 대전 소재 학원에서 진행된다.

미용사(헤어) 과정은 청년·중년층(19세~49세)이 신청 가능하며, 운영 기간은 5월 7일부터 7월 8일까지 월요일~금요일 매일 수업이 진행된다.

스마트폰활용지도사 2급 과정은 청년·중년층(19세~49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운영 기간은 4월 1일부터 6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옥천군민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소형중장비(굴착기, 지게차) 과정은 청년·중년·장년층(19세~64세)이 신청 가능하며, 이론(6시간)과 실기(6시간)를 이수하면 발급되는 건설기계 조종사 면허이다.

대형중장비 기능사(굴착기, 지게차)의 경우 필기 합격자만 신청 가능하므로 방문해서 신청해야 한다.

실버인지놀이지도사 2급 과정은 중년·장년층(30세~64세)이 신청 가능하며, 운영기간은 4월 1일부터 6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옥천군민도서관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과정은 소형·대형 중장비(굴착기, 지게차)를 제외하고 제과·제빵기능사, 미용사(헤어) 등 4개 과정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새롭게 신설됐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생애주기별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세대별 학습욕구를 반영한 특화 프로그램이다. 옥천군은 매년 다양한 전문가 과정을 마련해 군민의 전문 기술 함양과 취업 및 재취업 향상에 도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5년 세계 자살유족의 날 기념 캠페인 '마음정거장' 진행

[뉴스스텝] 삼척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유족의 건강한 애도를 돕고 자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2025년 세계 자살유족의 날’ 기념 '마음정거장' 캠페인을 진행한다.‘세계 자살유족의 날’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족으로 상처받은 유족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치유와 위로를 얻고 건강한 애도를 실천하기 위해 제정된 날로, 1999년부터 매년 미국의 추수감사절 전주 토요일에 지정되어 전

옥천군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간 전자책 대출해 보세요!

[뉴스스텝] 옥천군 가양도서관은 군민의 독서 편의 증진과 비대면 독서환경 지원을 위해 신간 소장형 전자책 162종을 새로 구입해 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추가 도입으로 옥천군 공공도서관이 보유한 전자책 총량은 모두 9,337종에 이르게 됐다.이번 신간 중에 눈에 띄는 도서는 김난도, '트렌드코리아 2026', 미래의 창, 2025, 멜 로빈스, '렛뎀이론', 비즈니스북스,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시청년미래센터, 고립은둔청년 대상 사회성 워크숍 열어

[뉴스스텝]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인천시청년미래센터는 고립은둔청년 대상 사회성 워크숍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청년들이 일상 회복을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가 맡아 진행하며 고립은둔청년 13명이 참여한다. 10월 말~11월 말 매주 금요일 1회, 총 5회에 걸쳐 열린다. 인천시청년미래센터에 등록돼 있는 고립은둔청년 중 참여 청년을 모집했다. 첫 시간은 ‘인사이드 아웃’을 주제로 불안을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