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4차산업 기술교육' 4월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08:15:04
  • -
  • +
  • 인쇄
초등학생~성인 대상…교육 프로그램별 수강생 12명 모집
▲ 2025년 4월 4차산업 기울교육 프로그램 모집 안내문

[뉴스스텝] 구로구가 오는 28일부터 ‘4차산업 기술교육’ 4월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구는 디지털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주민 친화형 첨단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미래 기술을 교육하는 ‘4차산업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교육은 초등학생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스마트 구로 홍보관(새말로 지하 117-21), 구로 스마트팜 센터(연동로12길 112)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 인원은 프로그램별 선착순 12명이다.

먼저, 스마트 구로 홍보관에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참여할 수 있는 ‘동화와 함께하는 뚜루뚜루 카드코딩’ 수업이 4월 16일에 열린다. 동화 속 이야기에 대한 카드 코딩 체험으로 로봇 동작의 연산방식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4월 8일 ‘처음 만나는 자율주행 자동차’, 14일 ‘나만의 집사 로봇 메이킹 챌린지’, 21일 ‘스마트팜 키트조립’, 22일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음악 만들기’, 25일 ‘스마트도시 로봇 기술 체험’, 28일 ‘미래의 운송수단 코딩드론 제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초등학교 6학년 이상을 대상으로는 4월 30일에 열리는 ‘파이썬으로 제어하는 모빌리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구로 스마트팜 센터에서는 미취학아동과 초등학교 1~3학년을 위한 도시 농업기술 견학 및 농작물 요리 강좌를 운영한다. 4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4월 5일 제외) 오전 10시와 오후 1시에 열린다.

아울러, 구로구는 이번 4월 프로그램 이후로도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4차산업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편성·운영할 방침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분들이 4차산업 기술을 접하고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구로구 4차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미래 기술에 대한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5년 세계 자살유족의 날 기념 캠페인 '마음정거장' 진행

[뉴스스텝] 삼척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유족의 건강한 애도를 돕고 자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2025년 세계 자살유족의 날’ 기념 '마음정거장' 캠페인을 진행한다.‘세계 자살유족의 날’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족으로 상처받은 유족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치유와 위로를 얻고 건강한 애도를 실천하기 위해 제정된 날로, 1999년부터 매년 미국의 추수감사절 전주 토요일에 지정되어 전

옥천군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간 전자책 대출해 보세요!

[뉴스스텝] 옥천군 가양도서관은 군민의 독서 편의 증진과 비대면 독서환경 지원을 위해 신간 소장형 전자책 162종을 새로 구입해 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추가 도입으로 옥천군 공공도서관이 보유한 전자책 총량은 모두 9,337종에 이르게 됐다.이번 신간 중에 눈에 띄는 도서는 김난도, '트렌드코리아 2026', 미래의 창, 2025, 멜 로빈스, '렛뎀이론', 비즈니스북스,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시청년미래센터, 고립은둔청년 대상 사회성 워크숍 열어

[뉴스스텝]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인천시청년미래센터는 고립은둔청년 대상 사회성 워크숍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청년들이 일상 회복을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가 맡아 진행하며 고립은둔청년 13명이 참여한다. 10월 말~11월 말 매주 금요일 1회, 총 5회에 걸쳐 열린다. 인천시청년미래센터에 등록돼 있는 고립은둔청년 중 참여 청년을 모집했다. 첫 시간은 ‘인사이드 아웃’을 주제로 불안을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