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동 복지협의체와 주민자치회 설 앞두고 명절 음식 나누고 성금도 기부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5 08:15:16
  • -
  • +
  • 인쇄
독산1동 복지협의체 회원들 떡국, 전류 등 직접조리해 취약계층에 전달
▲ 독산1동 복지협의체 명절 음식 꾸러미 전달식

[뉴스스텝] 금천구에 설 명절을 앞두고 동 복지협의체와 주민자치회의 선행이 이어지고 있다.

2월 2일 독산1동 복지협의체 회원들이 직접 우린 사골 육수로 만든 떡국과 호박전, 동태전 및 오징어무침 등을 조리하여 취약가구에 전달했다.

행사는 MG금천중앙새마을금고 100만 원, 우시장 상인회 회장 조병근 사골 100kg,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사골 50kg 등 독산1동 지역사회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전해옥 대표는 “홀몸 어르신들이 복지협의체에서 정성스럽게 요리한 음식으로 따뜻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월 2일 시흥1동 주민자치회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성금 70만 원을 시흥1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시흥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해에도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고, 어르신 생일잔치와 사진 촬영, 취약계층 겨울이불 나눔 등의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김영복 회장은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마음을 모아 이웃들에게 뜻깊은 나눔을 할 수 있어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월 1일 시흥4동 주민자치회는 관내 취약계층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떡·만두 꾸러미 100개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운영한 일일 찻집과 시4랑 카페 수익금으로 진행됐다.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행사 전일부터 모여서 만두소를 손수 만들었다. 행사 당일에도 위원들은 직접 만두를 빚고 찌고 포장까지 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시흥4동 주민자치회 권영미 회장은 “이번 행사 비용을 ‘시4랑 카페’ 수익금으로 마련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더 열심히 참여 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소외 계층을 위한 복지협의체와 주민자치회 구성원들의 따듯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라며 “금천구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 이음터,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 운영

[뉴스스텝] 홍천군은 11월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홍천 전통시장 내에 있는 열린 소통공간 홍천 이음터에서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을 운영한다.지난 2023년 11월부터 운영 중인 이 행사는 홍천군수의 민선 8기 역점사업 중 하나로, 홍천 이음터를 방문한 군민들을 군수가 직접 맞이하여 격의 없는 대화·소통으로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3월부터는 주말 5일 장날에도 홍천 이음터를 운

청주시, 문화제조창 주변 환경정비 실시

[뉴스스텝] 청주시는 19일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캠페인 일환으로 문화제조창 인근 도로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이날 활동에는 시 기획행정실 및 문화제조창 관리사무소 직원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문화제조창에 모여 집결지를 중심으로 문화제조창 인근 도로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인근 환경 취약지를 정비해 문화제조창을 찾는 방문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활동에 참여한 김명영 회계과장은

인천시의회, 평생교육·사회적경제 기반 청년 정착 모델 제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인천 농어촌 청년정책 연구회(대표의원 신영희)’가 19일 행정안전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농어촌·도서 지역의 인구 감소 대응을 위한 평생교육·사회적경제 기반 청년 정착 모델을 발표했다.보고회에는 신영희 대표의원(국·옹진군)을 비롯해 유승분(국·연수구3)·이봉락(국·미추홀구3)·조현영(국·연수구4)·한민수(국·남동5) 의원이 참석했으며, 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