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노인회 태화분회 '2024년 태화분회장배 한궁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9 08:00:32
  • -
  • +
  • 인쇄
노후 문화 활성화를 위한 한궁 열전!
▲ 안동시 노인회 태화분회 “2024년 태화분회장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 노인회 태화분회는 7월 6일 태화동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2024년 태화분회장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태화동 22개 경로당에서 선수 및 회원 140여 명이 참석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겨루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궁은 한국 고유의 전통 놀이인 투호와 궁도를 결합한 스포츠로, 양손 운동을 통해 좌·우 뇌의 활동을 증진시키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신체를 균형 있게 발달시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생활체육으로 어르신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안동시는 2018년부터 관내 경로당에 한궁 장비를 보급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노후 문화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장백용 태화분회장은 “한궁대회에 참석한 태화동 경로당 회원분들과 노인 건강증진 및 노후 문화 활성화에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는 안동시에도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태화동장은 “대회 개최를 위해 애쓰신 태화분회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한궁대회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회원 간 화합과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 보조는 안동나누리재단(대표 송주미)에서 지원했다. 나누리재단은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설립된 비영리 민간단체로,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연구원,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 완성

[뉴스스텝] 충남연구원은 도내 침적 해양폐기물 분포지도를 바탕으로 올해 국가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침적폐기물 수거 사업에 총 13개소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이는 광역지자체 당 평균 7개소 대비 2배에 가까운 성과다. 또한, 충남도가 선도적으로 추진했던 해안가 쓰레기 분포지도 사업은 2026년부터 전국 단위로 확대 실시되는 등 국가사업으로 역제안된 우수사례가 될 전망이다.최근 충남연구원

인천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평가 2관왕 쾌거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한국환경공단이 실시한 ‘공공하수도 기술진단 완료시설 운영관리평가’에서 하수·분뇨 2개 분야에 각각 최우수 및 우수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지난 6월 한국환경공단이 전국 59개 공공하수도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인천시는 하수·폐수 그룹에서 송도2공공하수처리시설이 최우수, 분뇨·가축분뇨 그룹에서 가좌분뇨처리시설이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평가는 운영관리 적정

양천구, 서울이랜드FC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패밀리 데이' 개최

[뉴스스텝] 양천구는 오는 28일 오후 7시 목동종합운동장에서 프로축구단 서울이랜드FC와 손잡고 구민과 함께하는 ‘양천구 패밀리 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축구를 통한 세대 간 소통과 가족 화합을 주제로, 경기 관람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체험프로그램, 풍성한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이날 인천유나이티드전은 양천구민에게 특별히 티켓 5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