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제주를 밝히는 사회적가치 실현대상 최우수상 파란공장·한라산, 공로상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5 16:30:32
  • -
  • +
  • 인쇄
도, 29일 사회적경제기업 등 5개소 시상 … 사회적가치실천위원회 발족
▲ 제주도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사회적가치실현 우수기업을 발굴·포상하는 '제2회 제주를 밝히는 사회적가치 실현대상'에서 ▲사회적경제기업 분야 ㈜파란공장 ▲중소기업 분야 ㈜한라산이 최우수상에, ▲공공기관 분야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가 공로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29일 오후 4시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우수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해 널리 홍보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해 지역 내 사회적가치 확산으로 공존의 제주를 실현하고자 2021년 처음 시작됐다.

취약계층 고용, 지역사회 상생협력, 고용성과 등의 가치지표 측정을 통해 올해 사회적경제기업 2곳, 중소기업 2곳, 공공기관 1곳 등 총 5개 기업이 선정됐다.

사회적경제 분야 최우수상은 ‘주식회사 파란공장(대표자 조남희)’으로 제주지역의 생산자, 소상공인 등 로컬크리에이터와의 상생 수익구조로 함께 하는 지역사회를 이끈 공로를 인정 받았다.

우수상은 ‘함께하는그날협동조합(대표자 이경미)’이며, 지역 내 고령자와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 다회용품 제작과 보급을 통한 착한소비를 선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중소기업 분야 최우수상은 ‘주식회사 한라산(대표자 현승탁, 현재웅)’에 돌아갔다. 제주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57억 원을 기부했고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지원, 도내 체육 및 문화발전 기금, 코로나19에 따른 각종 재해 지원, 지역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왔다.

우수상은 ‘주식회사 콘텐츠그룹 재주상회(대표자 고선영)’로 제주 로컬문화를 알리는 매거진 발간과 로컬콘텐츠 기획을 통한 마을 알리기, 제주로컬브랜드 한림수직 재생사업 실행 등 전국의 로컬창업 기업과 소상공인 발굴 및 성장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공공기관 분야에서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장동호)’가 사회적경제 활성화, 취약계층 지원,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풀뿌리 문화예술 육성 등으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했으며, 제주지역 사회적경제조직과의 협업을 통한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지원 공모전 기획‧운영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공로상에 올랐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사회적가치실현대상 수상 기업과 공공기관 대표자(임원)로 구성된 사회적가치실천위원회 발족식도 함께 진행된다.

사회적가치실천위원회는 앞으로 사회적경제와 연계한 사회공헌사업의 발굴 및 확산, 기업의 사회적책임 실천 사례 전파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21년 제1회 수상기업은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나래(대표 최영열), 제주인 사회적협동조합(대표 차용석), 주식회사 제우스(대표 김한상),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대표 김정학)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사회적가치 실현 수상기업에는 제조업체 경영안정화지원사업 가점 부여 등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며 “우대시책 발굴·확대에 힘써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지역기업을 든든하게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9월 9일 국립울진해양과학관에서 관광택시의 1,000번째 탑승을 기념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이 된 1,000번째 탑승객은 깜짝 축하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특산물을 선물로 받았다. 손병복 군수도 현장을 찾아 기념 촬영과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국립울진해양과학관 측에서도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며 뜻깊은 순간을 함께했다. 특히 축하 행사를 마친 관광택

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하세요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5국제농업박람회를 앞두고, 전남 농산물을 활용한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콘테스트는 각 나라의 새참 문화를 공유하고, 세계 농경 식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모집 대상은 전남지역 대학 조리학과 재학생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다. 2인 1팀 총 1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서산시건축사회 간담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가 장애인편의 증진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및 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 강경환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 건축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