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벼 재배면적 감축협약 신청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6 09:31:27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쌀 적정생산을 통한 쌀값안정과 적정량의 수급을 도모하기 위해 벼 재배면적 감축협약 신청을 오는 4월 29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인 또는 법인으로 대상농지는 2021년도 벼 재배면적에 2022년도 타작물 재배나 휴경을 계획한 농지이다.

타작물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다른 지원사업과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 또는 법인은 농지소재지의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감축협약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벼 재배면적 감축이행을 한 농가에는 공공비축미 추가배정, 지역농협 무이자 자금 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윤철 농업축산과장은 “쌀 수급안정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벼 재배농가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오세풍 의원, 방과후·돌봄, 행정 기준만으로는 부족...현장 목소리 더 담아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오세풍 의원(국민의힘, 김포2)은 2월 10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에서 열린 지역교육국 업무보고에서 방과후?돌봄 정책(기존 늘봄학교)이 제도적 기준과 달리 현장에서는 상당한 부담으로 작동하고 있는 현실을 짚었다.오 의원은 늘봄 실무사(초등 돌봄·방과후 운영 지원 인력) 인력이 학생 수 기준에 따라 배치되고 있지만, 실제 학교 현장에서는 아이 돌봄 외에도 각종 행정업무가 함께 부

용산구, 취약계층 100가구 고효율 LED 조명 교체 지원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올해 4월 30일까지 ‘취약계층 발광 다이오드(LED) 보급지원사업’에 참여할 지역 내 저소득 가구 100가구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취약계층의 주거비 경감과 에너지 절약을 위해 노후화한 형광등과 백열등을 고효율 발광 다이오드(LED) 조명으로 무상 교체하는 사업이다. 고효율 발광 다이오드(LED) 조명으로 교체하면 연간 전력 소비를 절반 가까이 줄일 수 있어 취약계층 가구의 에너

경기도의회 이제영 의원, “12억 사업에 홍보비만 2억... 무늬만 ‘AI 바우처’ 사업에 제동”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이제영 위원장(국민의힘, 성남8)이 경기도 AI국이 추진하는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업의 기형적인 예산 구조를 강하게 비판하며 해당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을 ‘부결’ 처리했다.이제영 위원장은 10일 열린 제388회 임시회 제3차 상임위 회의에서, 총사업비 12억 원 중 무려 16.6%에 달하는 2억 원이 언론 홍보비로 책정된 점을 집중적으로 파헤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