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 위촉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17 07:17:32
  • -
  • +
  • 인쇄
시민과 시의 가교 역할, 비대면 다짐의 시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제10기 강릉시 SNS서포터즈 위촉 행사를 2월 17일 오후 2시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ZOOM으로 진행되는 이번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식, SNS활동 및 콘텐츠 제작방법 교육, 단체촬영을 시작으로 제10기 SNS서포터즈가 힘찬 출발을 한다.

제10기 강릉시 SNS서포터즈는 지난 1월 공개 모집을 통해 3.2대 1의 경쟁률 속에 25명의 서포터즈 선발을 마쳤다.

20대에서 60대까지 구성된‘제10기 강릉시 SNS서포터즈’는 시의 다양한 이야기와 매력을 SNS로 전파하게 되는데, 특히 행사와 축제 등 시정 소식, 유용한 생활 정보 등을 시민에게 알리며 시와 시민 간 가교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들 중 15명은 강릉시 공식 블로그에서 5명은 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활용할 사진 콘텐츠를, 유튜브 서포터즈 5명은 개인 채널에서 문화, 골목길·바우길 등 시의 다채로운 모습을 알리기 위해 영상으로 제작, 홍보한다.

강릉시는 활동실적에 따라 서포터즈에게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하며 분기별로 우수 서포터즈를 선정하고 SNS서포터즈 역량강화 교육, 팸투어 등을 실시해 보다 질 높은 SNS콘텐츠 발굴·제작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강릉시는 SNS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쓰리GO [SNS로 알리GO, 즐기GO, 친구하GO] 로 소통하기”를 연중 추진, SNS로 시와 시민 간 친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 유튜브 채널로“해멍TV”를 처음 실시했는데 실시간 800여명 접속, 300여명이 댓글 이벤트에 참여해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기애 시민소통홍보관은“서포터즈는 단순히 강릉의 축제와 관광지를 알리는 것을 넘어 다양한 강릉만의 문화와 이야기를 시민의 눈으로 담아내고 시와 시민이 소통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해 주셔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터미널·전통시장에 소방차 전진 배치’ 경남소방본부, 설 연휴 24시간 비상체제

[뉴스스텝]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도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설 연휴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근무 기간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총 1만 3천5백여 명의 인력과 소방차량 731대가 24시간 즉시 출동할 수 있는 비상 대응 태세를 갖춘다.소방본부는 연휴 기간 화재 등 각종 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귀성객과 인파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