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양록장학생 선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15 11:04:53
  • -
  • +
  • 인쇄
고등·대학생에 학력우수·예체능특기·특별장학금 50만~200만원
▲ 2022년 양록장학생 선발
[뉴스스텝] 양구지역 향토인재 육성의 산실인 양록장학회가 2022년 양록장학생을 선발한다.

양록장학금은 학력우수 장학금, 예체능특기 장학금과 특별장학금 등이다.

장학금은 양구군에 주소를 둔 군민 또는 군민의 자녀로서 고등학생과 대학생이 받을 수 있다.

고등학생은 양구고와 양구여고의 입학생 및 재학생, 국내·외 고등학교 입학생이거나 재학 중인 예체능 특기자가 대상이며 대학생은 국내 대학 입학생 및 재학생, 국내·외 대학교 입학생 및 재학 중인 예체능 특기자, 국외 대학교 입학생 및 편입생 등이 대상이다.

그러나 원격대학, 학점은행제 교육원 및 전문학교, 생활비를 지원받는 특수대학, 신청자가 공무원·회사원 등 직업 소유자인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장학금은 7일 현재 학생 또는 학생의 부모가 양구군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계속해 거주한 자가 신청할 수 있다.

학력우수 장학금 대학생과 국외 우수대학교 학생의 경우 지역 내 중학교를 졸업하지 않은 자는 7일 현재 학생과 학생의 부모가 양구군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계속 거주해야 한다.

학력우수 장학금과 예체능특기 장학금, 저소득주민 자녀 장학금, 예체능 팀 장학금에 해당되는 고등학생에게는 50만원을, 지역 중학교별 최고성적 졸업자인 고등학생에게는 8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학력우수 장학금과 예체능특기 장학금, 저소득주민 자녀 장학금, 국외 우수대학교 학생 장학금, 예체능 팀 장학금에 해당되는 대학생에게는 200만원이 지급된다.

이에 따라 양록장학회는 14일부터 3월11일까지 군청에서 방문 또는 등기우편의 방법으로 지급신청을 접수한다.

양록장학회는 정기총회를 열어 심의해 3~4월 중 양구군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하고 장학증서 및 서한문을 우편으로 발송하며 신청할 때 기재한 금융계좌로 4월11일 장학금을 입금할 예정이다.

한편 미래에 지역과 국가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될 향토인재를 양성할 목적으로 지난 1996년 2월 설립된 양록장학회는 1996년부터 지난해까지 4893명에게 54억9100만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터미널·전통시장에 소방차 전진 배치’ 경남소방본부, 설 연휴 24시간 비상체제

[뉴스스텝]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도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설 연휴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근무 기간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총 1만 3천5백여 명의 인력과 소방차량 731대가 24시간 즉시 출동할 수 있는 비상 대응 태세를 갖춘다.소방본부는 연휴 기간 화재 등 각종 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귀성객과 인파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