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건설방재과 안전관리담당 정민호, 대통령 표창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07 10:20:27
  • -
  • +
  • 인쇄
유관기관·민간단체와 협업 통해 예찰활동 강화 주력, 높은 평가 받아
▲ 홍천군 건설방재과 안전관리담당 정민호, 대통령 표창 수상
[뉴스스텝] 홍천군이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분야 연속 4회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홍천군 건설방재과 정민호 안전관리담당은 국가재난관리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분야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군은 그동안 물놀이관리지역 88곳 중 52곳에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135명을 배치, 운영했다.

또 홍천강에 안전표지판 208개, 인명 구조함 62개의 장비를 확충했으며 홍천강을 찾는 행락객에게 구명조끼 4,950개를 무료 대여해 인명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밖에 물놀이 인명사고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홍천강변 위험요소가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현수막 503개, 배너 30개를 설치해 인명피해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행락객의 안전의식을 고취시켜 4년 연속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여름철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속에서도 홍천강 유원지를 찾는 행락객의 급증에도 홍천군청, 유관기관, 수난구조대, 재난구조대, 이장협의회, 물놀이 안전요원 등과 협업해 현장 중심의 예찰활동을 강화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종삼 건설방재과장은 “올해에도 홍천강을 찾는 행락객의 안전을 위해 인명구조장비를 사전 점검 보완하고 안전시설 확충 및 지속적인 물놀이 사고 예방 홍보를 실시해 안전한 홍천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신규·청년 농업인 키워 농촌에 활력 더한다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신규농업인과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지원하고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지원사업’, ‘청년 농업인 정책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먼저 ‘2026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지원사업’은 신규농업인과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선도농업인에게 영농기술을 배우고, 경영기법 및 창업과정 등을 연수받을 수 있도록 돕는

상습 침수 우려 해소…중구, 태화시장 배수펌프장 준공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2월 11일 오후 3시 태화시장 배수펌프장(태화동 37-10번지)에서 ‘태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태화시장 배수펌프장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김두겸 울산시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 의원, 자생단체장, 지역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태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은 지난 2016년 태풍

북구,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1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성과공유회를 열었다.북구는 지난해 129건의 주민제안을 접수해 70건, 12억6천만원을 올해 예산에 반영했다. 주요 예산 반영 사업으로는 육교 아래 등 방범용 cctv 설치(1억원), 대리공원 내 맨발산책길 조성(1억원) 등이 있다.북구는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주민참여예산 위원과 주민자치위원, 청소년과 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