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우 축산장학생 선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07 10:08:42
  • -
  • +
  • 인쇄
7~25일 농업기술센터, 축협 양구지점에서 방문·등기로 신청 접수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지역 축산농가의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이동우축산장학회가 올해의 이동우 축산장학생을 선발한다.

고등학생과 대학생이 대상인 장학금은 고등학생 신청자의 경우 관내 고등학교 입학생 및 재학생으로 성적이 우수한 자를 선발하며 대학생 신청자는 양구지역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으로 2월 3일 현재 양구군에 주소를 두고 2년 이상 계속해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특히 대학교 입학생은 고등학교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며 대학교 재학생은 대학 성적이 우수한 학생이 대상이다.

그러나 양록장학금, 농어민자녀 학자금, 이장자녀 장학금, 의용소방대 자녀 장학금, 축협 황소장학금 등 지역 내 다른 장학금 수혜자는 이동우축산장학금 지급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이에 따라 이동우축산장학회는 오늘부터 25일까지 양구군 농업기술센터와 춘천철원화천양구축협 양구지점에서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의 방법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지원서는 양구군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코너에서 내려 받거나 농업기술센터, 읍면사무소, 춘천철원화천양구축협 양구지점에서 교부한다.

장학금 지급인원과 지급금액은 이동우축산장학회가 정기총회를 개최해 결정하고 3월 중에 선발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며 장학금은 신청서를 제출할 때 기재한 계좌로 입금된다.

한편 이동우축산장학회는 지난 2010년 양구군청에서 축산직 공무원으로 근무하던 이동우 씨가 불의의 화재사고로 사망하면서 발생된 유족연금 및 퇴직수당 6800만여 원을 기반으로 설립된 장학회다.

그동안 양구지역에서는 고 이동우 씨의 안타까움을 위로하고 고인의 축산업에 대한 애정을 기리는 뜻에서 2011년부터 많은 주민들의 기탁이 이어져왔고 이에 힘입어 1월말 기준 장학기금 규모는 1억7500만여 원까지 증가했다.

이를 바탕으로 장학금은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대학생 13명과 고등학생 4명 등 총 17명에게 2560만원이 지급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신규·청년 농업인 키워 농촌에 활력 더한다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신규농업인과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지원하고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지원사업’, ‘청년 농업인 정책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먼저 ‘2026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지원사업’은 신규농업인과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선도농업인에게 영농기술을 배우고, 경영기법 및 창업과정 등을 연수받을 수 있도록 돕는

상습 침수 우려 해소…중구, 태화시장 배수펌프장 준공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2월 11일 오후 3시 태화시장 배수펌프장(태화동 37-10번지)에서 ‘태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태화시장 배수펌프장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김두겸 울산시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 의원, 자생단체장, 지역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태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은 지난 2016년 태풍

북구,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1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성과공유회를 열었다.북구는 지난해 129건의 주민제안을 접수해 70건, 12억6천만원을 올해 예산에 반영했다. 주요 예산 반영 사업으로는 육교 아래 등 방범용 cctv 설치(1억원), 대리공원 내 맨발산책길 조성(1억원) 등이 있다.북구는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주민참여예산 위원과 주민자치위원, 청소년과 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