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5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04 13:59:41
  • -
  • +
  • 인쇄
의원 발의 조례안 등 의안 7건 심의
▲ 제315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뉴스스텝] 동해시의회는 2월 4일부터 오는 2월 1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315회 동해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년도 시정 업무계획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각종 의안을 심의하게 된다.

김기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영월~삼척 구간 고속도로 건설사업이 정부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 중점사업으로 확정된 것을 적극 환영하며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와 양방향 동시 착공으로 조기에 완전 개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으며“위드 코로나에서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의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남순 의원은 10분 자유발언을 통해, ‘맑은 공기를 마시며 좋은 생태환경인 동해시에서 평생 살자’ 라는 의제로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위해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원으로부터의 불안을 녹색환경으로 탈바꿈하자“고 호소했다.

이어서‘동해시 민원처리 착오 및 지연보상에 관한 조례안’등 의안 7건을 심의했다.

최석찬 의원은 집행부에서 발의한 ‘동해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에 대해 ”삼척시, 강릉시 등 인근 시군과 보훈명예수당 등이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안다.

차등없이 균등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상급 기관에 건의안 제안하는 등 대책을 강구하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임응택 의원은 동해시의 각종 민원업무 및 그 밖의 행정처리 과정에서 착오나 처리지연으로 시간적·경제적 불이익을 받는 민원인에게 금전적 보상을 함으로써 책임행정과 봉사행정을 실현하고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고자‘동해시 민원처리 착오 및 지연보상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에 대해 박주현 의원은‘동해시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 조례’를 언급하며 향후, 중복·유사한 조항은 삭제하고 세부기준 등 부족한 부분은 규칙으로 정하는 등 불필요한 조례는 폐지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최재석 의원은 ’삼화유원지 내 건축물 및 액티비티 체험시설물 기부채납‘과 관련해 “협약사업비를 예산에 편성해서 집행하는 것과 조성 후 기부채납 받는 것에 있어 각각 장·단점이 있겠으나, 절차상 복잡하더라도 예산에 편입해 시에서 직접 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며 향후 유사한 사례 발생 시 심도있는 검토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감귤 품종별 교육 “맞춤형 기술로 경쟁력 강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광철)가 감귤 재배농가의 소득 향상을 위한 ‘2026년 감귤분야 핵심기술교육’ 과정 교육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감귤분야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기후변화로 인한 병해충 밀도 증가, 열과 발생 등 감귤 재배 현장의 주로 애로사항을 집중 해결하고,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해 서귀포 감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

대한민국 물류의 심장 경상남도!!! 물류 피지컬AI 시동!!!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일 도청 신관 중회의실에서 물류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남 물류 피지컬AI 얼라이언스’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물류 현장의 고령화와 청년 인력 유입 단절로 인한 인력난을 극복하고, 급성장하는 글로벌 피지컬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구성됐다.회의에는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의장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LG CNS 등 공급 기업과 동원글로

‘터미널·전통시장에 소방차 전진 배치’ 경남소방본부, 설 연휴 24시간 비상체제

[뉴스스텝]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도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설 연휴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근무 기간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총 1만 3천5백여 명의 인력과 소방차량 731대가 24시간 즉시 출동할 수 있는 비상 대응 태세를 갖춘다.소방본부는 연휴 기간 화재 등 각종 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귀성객과 인파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