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5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04 13:59:41
  • -
  • +
  • 인쇄
의원 발의 조례안 등 의안 7건 심의
▲ 제315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뉴스스텝] 동해시의회는 2월 4일부터 오는 2월 1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315회 동해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년도 시정 업무계획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각종 의안을 심의하게 된다.

김기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영월~삼척 구간 고속도로 건설사업이 정부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 중점사업으로 확정된 것을 적극 환영하며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와 양방향 동시 착공으로 조기에 완전 개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으며“위드 코로나에서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의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남순 의원은 10분 자유발언을 통해, ‘맑은 공기를 마시며 좋은 생태환경인 동해시에서 평생 살자’ 라는 의제로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위해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원으로부터의 불안을 녹색환경으로 탈바꿈하자“고 호소했다.

이어서‘동해시 민원처리 착오 및 지연보상에 관한 조례안’등 의안 7건을 심의했다.

최석찬 의원은 집행부에서 발의한 ‘동해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에 대해 ”삼척시, 강릉시 등 인근 시군과 보훈명예수당 등이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안다.

차등없이 균등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상급 기관에 건의안 제안하는 등 대책을 강구하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임응택 의원은 동해시의 각종 민원업무 및 그 밖의 행정처리 과정에서 착오나 처리지연으로 시간적·경제적 불이익을 받는 민원인에게 금전적 보상을 함으로써 책임행정과 봉사행정을 실현하고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고자‘동해시 민원처리 착오 및 지연보상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에 대해 박주현 의원은‘동해시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 조례’를 언급하며 향후, 중복·유사한 조항은 삭제하고 세부기준 등 부족한 부분은 규칙으로 정하는 등 불필요한 조례는 폐지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최재석 의원은 ’삼화유원지 내 건축물 및 액티비티 체험시설물 기부채납‘과 관련해 “협약사업비를 예산에 편성해서 집행하는 것과 조성 후 기부채납 받는 것에 있어 각각 장·단점이 있겠으나, 절차상 복잡하더라도 예산에 편입해 시에서 직접 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며 향후 유사한 사례 발생 시 심도있는 검토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신규·청년 농업인 키워 농촌에 활력 더한다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신규농업인과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지원하고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지원사업’, ‘청년 농업인 정책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먼저 ‘2026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지원사업’은 신규농업인과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선도농업인에게 영농기술을 배우고, 경영기법 및 창업과정 등을 연수받을 수 있도록 돕는

상습 침수 우려 해소…중구, 태화시장 배수펌프장 준공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2월 11일 오후 3시 태화시장 배수펌프장(태화동 37-10번지)에서 ‘태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태화시장 배수펌프장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김두겸 울산시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 의원, 자생단체장, 지역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태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은 지난 2016년 태풍

북구,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1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성과공유회를 열었다.북구는 지난해 129건의 주민제안을 접수해 70건, 12억6천만원을 올해 예산에 반영했다. 주요 예산 반영 사업으로는 육교 아래 등 방범용 cctv 설치(1억원), 대리공원 내 맨발산책길 조성(1억원) 등이 있다.북구는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주민참여예산 위원과 주민자치위원, 청소년과 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