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암사 수마노탑 극보승격 1주년 기념 학술 세미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0 09:59:09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강원 정선 고한읍에 위치한 정암사에서는 수마노탑 국보승격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학술 세미나를 12일 고한읍 하이원팰리스호텔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총 11명의 연구자가 참가해 자장 관련 연구의 성과와 과제 자장의 흥법 및 계승과 강원불교 정암사 관련 사적기문의 내용과 분석 정암사 및 수마노탑 관련 문화재조사의 성과와 과제 태백산 정암사의 역사와 사격 등 5개의 주제발표와 지정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제1부에서는 정암사를 창건한 자장율사 관련 연구성과를 검토하고 자장율사가 강원지역 불교에 끼친 영향을 살펴보는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제2부에서는 정암사 관련 사적 자료를 분석하고 정암사와 수마노탑 문화재 조사의 성과를 진단한 이후 종합적으로 정암사의 역사와 사격을 정리하는 내용의 연구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 참가하는 연구자는 8명의 역사학 전공자와 2명의 고고학 전공자로 구성되어 있다.

정암사 주지 천웅 스님은 이번 세미나는 역사학자들이 관련 사료를 기반으로 자장율사와 정암사 역사의 실체적 진실을 규명해 가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그동안 진행된 정암사 관련 문화 재조사의 분석을 통해 향후 정암사 정비의 바람직한 방향을 설정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괴산군, 국정과제·농어촌 기본소득 선제 대응… 추석 종합대책도 ‘총력’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이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과 123대 국정과제 확정에 맞춰 군 현안과 신규 사업 반영을 위한 대응에 나선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29일 열린 월례 간부회의에서 “부처별 세부 실행계획이 수립되는 시점에 맞춰 지역발전을 이끌 미래 성장 사업과 군민 체감형 과제를 반드시 반영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움직여 달라”고 당부했다.군은 특히, 농림축산식품부가 2026년부터 전국 6개 군을 대상

불법촬영 NO! 동두천시, 시민감시단과 함께 공공시설 안전 강화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9월 25일 불법촬영 시민감시단과 함께 평생학습관 공중화장실과 탈의실을 점검하고 불법촬영 근절 캠페인을 전개했다.이번 점검은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불법촬영 범죄에 대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고 공공시설 이용 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민감시단은 화장실과 탈의실 내 불법촬영 의심 장비 설치 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예방 수칙과 신고 방법을 알리는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111-3구역 재개발조합, 추석 맞아 저소득층 후원금 전달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111-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은 지난 26일,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층을 지원하기 위해 130만 원 상당의 후원금을 영화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이번 후원은 조합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현금 100만원과 시공사 두산건설 이영식 현장소장이 기부한 3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합해 조성됐다. 조합은 매년 명절마다 꾸준히 나눔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