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군비행장 ‘소음대책지역’ 주민의견 수렴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1 08:20:16
  • -
  • +
  • 인쇄
? 다음달 10일까지 성덕동, 강남동, 내곡동, 강동면 대상 주민의견 수렴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강릉군비행장 소음영향도 조사 결과에 따른 주민의견 수렴을 다음달 10일까지 실시한다.

기존에는 강릉군비행장 소음피해에 대해 주민들이 직접 소송을 통해 보상금을 지급받았으나,‘군용비행장·군사격장 소음 방지 및 피해 보상 법률’이 제정·시행됨에 따라 앞으로는 소송 없이 지자체에 신청을 통해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됐다.

이와 관련해 국방부는 작년 6월부터 소음대책지역 지정을 위한 소음영향도 조사를 실시한 바 있으며 해당 조사결과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을 통해 올해 말 소음대책지역을 확정해 향후 5년간 사용한다.

이번 소음영향도 조사 결과 강릉시 전체 보상대상 주민은 약 4만 5천여명이며 주요 보상지역은 성덕동, 강남동, 내곡동, 강동면 등이다.

소음대책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은‘군용비행장 소음지역 조회 시스템’에서 거주지의 소음대책지역 여부를 확인 후, 의견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 내 Q&A게시판을 통해 국방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소음대책지역 별 보상 금액은 제1종 구역 월 6만원, 제2종 구역 월 4만 5천 원, 제3종 구역은 월 3만원이며 전입 시기 또는 근무지 등에 따라 감액될 수 있다.

보상금 신청은 내년 2월 중 강릉시의 별도 안내에 따라 접수하면 되고 산정금액에 대한 별도 이의 사항이 없는 경우 8월 말 지급 된다.

최근숙 환경과장은“강릉 군용비행장 소음으로 피해를 겪고 있는 시민들께서는 기간 내 소음대책지역 여부를 확인하시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울산 동구 남목경로당 개관식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9월 29일 오후 3시 동구 남목16길 13-3 남목경로당 개관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종훈 동구청장을 비롯해 김태선 국회의원과 박경옥 동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지역 어르신,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새로운 쉼터 개관을 함께 축하했다. 개관식은 내빈 소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 커팅, 기념 촬영,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기존의 남목경로당은 건축된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따뜻한 나눔 실천, 지역사회와 동행”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하남 스타필드점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나눔반상 행사진행”

[뉴스스텝]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9월 23일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하남 스타필드점과 함께 올 해 세번째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의 나눔 반상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러브백 캠페인은 ‘나보다 우리’라는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시작된 아웃백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외식 브랜드만의 장점을 살려 매장에서 직접 식사를 제공하고, 복지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