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는 바로 나 자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0 17:15:00
  • -
  • +
  • 인쇄
모두가 함께 만드는 건강한 1인 방송 문화
▲ “콘텐츠는 바로 나 자신”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함께 건강한 1인 미디어 환경 조성과 긍정적 산업 문화 확산을 위해 클린 콘텐츠 캠페인을 7월 2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인 창작자가 직접 참여해 클린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영상 공모전과 클린 콘텐츠에 대한 국민 모두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유명 창작자의 서포터즈 활동으로 진행된다.

1인 미디어 클린 콘텐츠 영상 공모전은 1인 미디어 채널을 보유한 창작자 누구나 클린 콘텐츠를 주제로 영상을 제작, 본인의 채널에 공개하는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다.

참여한 콘텐츠에 대한 평가는 영상의 공익성, 완성도 등과 해당 영상 조회수, 공유, 댓글을 토대로 한 캠페인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우수 참가자 중 대상에는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3백만원, 최우수상에게는 RAPA 협회장상과 상금 2백만원을 수여하고 우수 클린 크리에이터에게는 영상 제작 장비를 상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클린 콘텐츠 서포터즈는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가진 다양한 분야의 유명 창작자 총 4팀(과학·실험 분야 공대생 변승주, ASMR 분야 꿀꿀선아, 푸드·쿠킹 분야 아리키친, 홈트레이닝 분야 Allblanc TV)이 참여해 건강한 1인 미디어 콘텐츠 소비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이어간다.

서포터즈는 캠페인 슬로건 및 취지, 공모전 참여방법 등을 안내하는 홍보영상과 클린 콘텐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브이로그, 숏폼 콘텐츠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공개해, 클린 콘텐츠 캠페인을 알리고 국민 모두 향유할 수 있는 밝고 건강한 콘텐츠의 필요성에 대한 1인 미디어 창작자와 이용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계획이라고 전했다.

작년 캠페인에는 헤이지니, 밥굽남 등 인지도 있는 창작자들이 서포터즈로 참여해, 캠페인 영상 조회수 총 790만회, 좋아요 및 댓글 참여 42,925명 등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과기정통부 오용수 방송진흥정책관은 “국내 1인 미디어 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창작자와 시청자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이 건강한 콘텐츠 제작·공유 문화 확산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 버스 698대에 생명구조 산소마스크 비치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차량 화재 위험에 대비해 도내 시내버스 698대에 ‘산소발생 화재대피용 생명구조 마스크’를 비치한다. 제주도와 버스운송사업조합은 생명구조 마스크 2,544개를 구입해 버스 1대당 3개씩 배치했다. 남은 마스크는 운수회사 차고지와 정비소에 비치해 화재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생명구조 마스크는 버스 화재 시 운전자가 두 손을 자유롭게 사용하면서 승객을 안전하게

제주 차고지증명 개선 ‘긍정적’… 인프라 확대는 과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올해 3월 개선한 차고지증명제에 대해 도민들은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공영주차장 확충 등 지속적인 인프라 확대를 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도는 차고지증명제 개정 시행에 따른 도민 인식과 체감도를 파악하고자 지난 8월 27일부터 10월 25일까지 모바일 및 대면조사를 진행했다. 차고지증명 신청 경험이 2회 이상인 1,148명을 표본으로 삼았다. 설문지는 인구통계와 제도

심정지 골든타임 놓치지 않은 용기…제주 하트세이버

[뉴스스텝] 제주에서 심정지 환자의 생명을 구한 시민들과 구급대원, 응급의료진이 한데 모여 생명존중의 가치를 기리는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8일 오후 제주오리엔탈호텔에서 ‘제2회 하트세이버(Heart Saver)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하트세이버 20명에게 인증서를, 베스트 구급대원과 응급의료진 7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하트세이버는 심정지 환자에게 신속한 심폐소생술(CPR)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