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숙 여수시의회 의원, “개도 발전을 위한 모노레일 설치 제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20:50:01
  • -
  • +
  • 인쇄
개도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기점으로 해양관광단지로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모노레일 설치 제안
▲ 홍현숙 여수시의회 의원

[뉴스스텝] 여수시의회에 따르면 홍현숙 의원은 6월 4일 제237회 정례회(1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개도 발전을 위한 모노레일 설치’를 제안했다.

홍 의원은 “개도는 고유한 해안 절경과 주변의 작은 섬들을 감상할 수 있는 ‘개도사람길’, 백패킹의 성지인 ‘청석포’, 얕은 수심의 자갈해안으로 가족 단위의 최적 피서지인 ‘모전마을 몽돌밭’ 등 천혜의 관광 자원을 가진 곳”이라고 소개했다.

홍 의원에 따르면 시정부에서도 지난해부터 간척지를 매입해 ‘농어촌관광휴양단지’로 조성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며 사업완료 부지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부행사장, 섬살림문화관, 농어업전시관 등의 관광인프로라 활용될 예정으로 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정주여건 개선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홍 의원은 이에 그치지 않고 개도가 섬박람회를 기점으로 해양관광단지로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궤도가 하나인 ‘모노레일’ 설치를 제안했다.

제안에서 “모노레일의 운영과 관련해 경제성과 환경적 측면에서 반대하는 일부 의견도 있다”면서도 “접근이 어려운 비탈길 등지에 모노레일 설치로 농민이 쉽게 일하고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긍정적인 역할도 한다”고 밝혔다.

울릉도의 경우 2008년에 관광객이 찾아가기 어려운 304m 구간에 ‘태하향목관광모노레일’을 설치해 방문객의 1/4가 들르는 명소가 됐으며 동양 최대 석회암 동굴인 환선굴은 매표소부터 동굴 입구 1.5km 구간 모노레일을 설치해 방문객이 쾌적하게 동굴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국내 최초 테마형 야간경관조명 모노레일인 충남 예당호 관광 모노레일은 수변 1,320m를 약 22분 동안 운행해 야간 관람객들에게도 콘텐츠를 제공해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홍 의원은 “개도는 서남쪽으로는 천재봉․봉화산, 북쪽에는 간척지로 조성된 평지, 남쪽은 해안선을 따라 형성된 기암절벽이 아름다워 모노레일을 따라 천혜 절경을 고루 즐기기에 최적의 요건을 갖췄다”며 개도 모노레일 설치 필요성을 강조했다.

홍현숙 의원은 “여수 개도의 아름다움을 관광객들이 좀 더 편리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모노레일 설치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5분 발언을 끝맺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