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워케이션 수도 속초, 여기어때 협업 워케이션 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4 17:51:00
  • -
  • +
  • 인쇄
‘여기어때? 속초 워케이션’, 9월 15일부터 본격 운영 돌입
▲ 글로벌 워케이션 수도 속초, 여기어때 협업 워케이션 출시

[뉴스스텝] 글로벌 워케이션 수도로 나아가는 속초시가 9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2025년 여기어때 협업, 속초 워케이션(Well-cation)’을 새롭게 출시하고 본격 운영한다.

이번 하반기 속초 워케이션은 전국의 많은 근로자와 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국내 대표 종합여행·여가 플랫폼인 ‘여기어때’와 협업하여 새롭게 진행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여기어때에 접속해 속초 워케이션 배너로 신청하면 된다. 2만 원의 전용 숙박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강원관광재단에서 주관하는 강원방문의 해 프로모션과 연계해 할인쿠폰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연속 숙박 쿠폰을 제공해 당일·1박 관광보다는 2박 이상 체류형 관광을 늘려 지역 내 체류 기간과 소비를 모두 증가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워케이션 홍보를 위한 다양한 전략도 병행된다. 1,200여 개 기업, 약 60만 명이 이용하는 여기어때 B2B 채널을 통해 홍보를 진행, 실제 기업 임직원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한다.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메시지 및 여기어때 앱 푸시 알림 등 다수의 채널을 활용해 지역의 인지도를 올리고 워케이션 수도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속초시 직영 워케이션도 진행한다.

시 직영 워케이션은 숙박비와 체험 콘텐츠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체스터톤스 속초 ▲라마다 속초 ▲호텔 마레몬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설악동 숙박단지(스마일리조트, 맘모스리조텔, HK리조트, 설악산 유스호스텔) 총 8개 숙소에서 머무를 수 있다. 숙소 별로 주중 2박3일 또는 3박4일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체험 콘텐츠는 ▲속초파워보트 ▲영랑호스토리자전거 ▲장사항 바다낚시 ▲바다서프 ▲설악워터피아 ▲설악 케이블카 ▲아임낫볼더(클라이밍) ▲빛나르고(ESG 활동) 등 총 8종이 운영되며, 1인당 1만 5천 원 상당의 체험 쿠폰이 제공된다.

숙소 참가비는 5만 원(설악동)부터 18만 4천 원 수준까지 다양하다. 참가자는 여행자보험을 필수로 가입해야 하고, 보험 가입자는 참가비 1만 원이 할인된다. 하반기 속초 워케이션 신청은 네이버폼을 통해 할 수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대표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에서 더 많은 근로자와 기업이 속초를 찾게 될 것”이라며, “내년에는 참가자들이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워케이션 센터가 조성될 예정으로, 다양한 인프라 확충에 집중해 속초가 글로벌 워케이션 수도로서 명성을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