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평창읍민체육대회 및 화합한마당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3 21:00:15
  • -
  • +
  • 인쇄
▲ 제41회 평창읍민체육대회 및 화합한마당 행사 개최

[뉴스스텝] 지난 22일 평창종합운동장에서 '제41회 평창읍민체육대회 및 화합한마당'이 열렸다.

평창읍과 평창읍체육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읍민체육대회는 김영균 평창부군수, 심현정 평창군의회 의장, 각 기관·단체장, 주민 등 약 1,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평창읍민속보존회 농악대가 가장 앞에서 풍악을 울리며 대회의 시작을 알리고 동시에 하늘에서는 드론 연막쇼가 펼쳐지며, 뒤이어 각 마을의 기수단이 입장하며 읍민체육대회의 서막을 열었다.

이후 발전기금 전달식, 국민의례, 내빈소개, 격려사, 축사가 이어지고, 권혁수 평창읍장의 개회선언으로 본격적인 축제의 한마당이 시작됐다.

이어 배구, 축구 등 다양한 체육경기와 각 마을의 주민들이 참여하는 민속씨름, 힘자랑, 명랑운동회 등 민속체험행사가 시작되고 노래자랑, 경품추첨 및 초청가수 공연이 이어져 화합의 장에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권혁수 평창읍장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더욱 큰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 된 평창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