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평창읍민체육대회 및 화합한마당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3 21:00:15
  • -
  • +
  • 인쇄
▲ 제41회 평창읍민체육대회 및 화합한마당 행사 개최

[뉴스스텝] 지난 22일 평창종합운동장에서 '제41회 평창읍민체육대회 및 화합한마당'이 열렸다.

평창읍과 평창읍체육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읍민체육대회는 김영균 평창부군수, 심현정 평창군의회 의장, 각 기관·단체장, 주민 등 약 1,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평창읍민속보존회 농악대가 가장 앞에서 풍악을 울리며 대회의 시작을 알리고 동시에 하늘에서는 드론 연막쇼가 펼쳐지며, 뒤이어 각 마을의 기수단이 입장하며 읍민체육대회의 서막을 열었다.

이후 발전기금 전달식, 국민의례, 내빈소개, 격려사, 축사가 이어지고, 권혁수 평창읍장의 개회선언으로 본격적인 축제의 한마당이 시작됐다.

이어 배구, 축구 등 다양한 체육경기와 각 마을의 주민들이 참여하는 민속씨름, 힘자랑, 명랑운동회 등 민속체험행사가 시작되고 노래자랑, 경품추첨 및 초청가수 공연이 이어져 화합의 장에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권혁수 평창읍장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더욱 큰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 된 평창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수립. ‘안전하고 편리한 고향가는길’ 조성

[뉴스스텝] 경기도가 안전하고 편한 설 귀성길 조성을 위해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2026년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시외버스 증차, 도로정보 실시간 안내, 긴급도로 복구 체계 구축 등 적극 대응한다.이번 대책은 대중교통 수송능력 확대 교통량 분산 교통편의 증진 교통안전 관리 강화 대설 발생시 대응대책 추진 등 5개 추진과제를 마련했다.■ 대중교통 수송능력 확대도는 먼저 시외버스의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도내 우수축제 평가 1위

[뉴스스텝]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가 잇단 수상으로 춘천 대표 축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고히 하고 있다.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가 강원특별자치도가 선정한 2026~2027 우수축제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최근 도내 18개 시·군이 추천한 축제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고 △콘텐츠 경쟁력 △조직·운영 역량 △축제 발전 가능성 △지역사회 기여도 △성과 분석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종합 평가했다. 그

화성특례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 선제적 총력 대응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8일 관내 양돈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함에 따라 해당 농장 주변 통제초소를 설치하고 출입 차량과 출입자에 대해 철저한 통제를 실시했다.시는 8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윤성진 제1부시장 주재 가축질병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실무반별 대응 대책 등 전반적인 상황을 논의했다.이후 제1부시장과 실무반별 공무원들은 8일 오후 발생농장 주변을 방문해 방역 및 살처분 준비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