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광민 서울시의원, 제52회 전국소년체전 서울시 선수단 결단식 참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1 20:30:12
  • -
  • +
  • 인쇄
중꺾마 정신 강조하며 서울시 선수단의 선전 기원
▲ 고광민 서울시의원, 제52회 전국소년체전 서울시 선수단 결단식 참석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고광민 의원(국민의힘·서초3)은 9일 오후 서울고에서 개최된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전국소년체전) 서울시 선수단 결단식에 참석하여 학생선수들을 응원하고 향후 시작될 종목별 경기에서의 선전을 기원했다.

2017년 이후 6년 만에 개최된 이번 결단식에서는 학생선수 846명이 한 자리에 모여 2년 연속 종합 우승의 결의를 다졌다. 이날 행사에는 고광민 의원을 비롯해 심미경 의원(국민의힘, 동대문2), 이희원 의원(국민의힘, 동작4), 이새날 의원(국민의힘, 강남1), 정지웅 의원(국민의힘, 서대문1) 및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학부모·교사·지도자 등 9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국소년체전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된다. 17개 시·도 36개 종목에서 선수 1만1924명·임원 6505명 등이 참가를 신청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서울 대표 선수 선발을 위해 서울시체육회와 지난 3월 20일부터 지난달 14일까지 서울소년체전을 개최해 총 846명의 대표를 선발했다. 서울시 선수단은 지난해 경북 구미에서 열린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76개, 은메달 49개, 동메달 59개를 획득해 종합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올해 서울시 선수단의 목표는 금메달 70개 이상이다.

이날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축사자로 나선 고광민 의원은 “제40회 서울소년체육대회를 통해 선발된 초등학교 305명, 중학교 541명 등 총 846명 대표선수단 여러분들의 어깨에 서울 시민의 바람과 기대가 실려 있는 만큼 선의의 경쟁을 통해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발언했다.

그러면서 “학교운동부 지도자 분들께도 이 자리에 모인 학생선수 모두가 세계적인 선수가 되는 꿈을 키우며 미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헌신적인 노력을 부탁드린다“며, ”서울시의회에서도 학교운동부 선진화를 위한 과학적 훈련 방법 도입, 운동 환경 개선, 우수 지도자 지원 등 학교체육과 운동부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고광민 의원은 최근 스포츠계에서 유행어로 자리잡은 ‘중꺾마(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언급하며 학생선수단에게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정신의 중요성을 강조한 뒤 서울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며 축사를 마쳤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보건소, 2026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주민요구도 조사

[뉴스스텝] 문경시보건소(소장 박애주)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약 3주간 ‘통합건강증진사업 주민요구도 조사’를 한다. 이번 조사는 2026년도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우선순위와 핵심 성과지표 선정 등 주민들의 건강 수요와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한 보건정책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설문 내용은 △통합건강증진사업 인식도 △서비스 만족도 △사업대상 우선순위 △건강증진사업 선호도 등 총 12개 문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지난 11월 14일 의원 간담회실에서 2025년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위원장 조규룡)를 개최하고 2건의 의원연구단체의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를 심의ㆍ의결했다고 밝혔다. 위원회 회의는 조규룡 부의장이 당연직 위원장으로서 주재했으며, 김경숙(행정운영위원장)ㆍ송윤섭(산업경제위원장) 의원과 위촉직 민간위원 3명이 참석했다.이번 심의는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의정부시 신곡2동 지사협, '온정으로 가득한 따블로 김장 나눔' 행사 성료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는 11월 12일 신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온정 따블로 김장 나누기’ 특화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김장비 부담을 덜고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저소득 독거노인 190가구에 김장김치 10kg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이윤분 위원장은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