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이순신장군 승전지 순례길 이벤트 이목 집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1 20:15:03
  • -
  • +
  • 인쇄
이순신장군 승전지 순례길 홍보 이벤트에 4,200여 개 댓글 달려
▲ 경남도, 이순신장군 승전지 순례길 이벤트 이목 집중

[뉴스스텝] 경남도는 지난 7월 9일까지, 임진왜란 당시 주요 승전지와 지역 관광 자원을 연계한 ‘이순신장군 승전지 순례길 관광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실시한 이벤트가 큰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순신 승전지 순례길 관광상품’은 경남만의 차별화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이순신 장군의 주요 승전지와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한 상품으로, ▲옥포에서 한산찍고, 노량까지(2박 3일) ▲압도적 승리, 한산대첩 투어(1박 2일) ▲순국의 현장, 노량투어(1박 2일)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이번 이벤트는 역사 속 승전지를 함께 걷는 관광 상품을 소개하는 것 이외에도, 제주 올레길에 비견되는 아름다운 남해안의 관광 명소를 국민들께 널리 알리기 위해 실시했다.

경남만의 차별화된 관광상품인 이 상품을 알리기 위해 홍보영상과 이미지를 제작하여 텔레비전과 신문은 물론 유튜브와 사회관계망(SNS),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홍보했으며 온라인 이벤트를 함께 실시해 파급력을 높였다.

온라인으로 실시한 홍보 동영상 댓글 이벤트에서는 4,200여 개의 관심 댓글이 달렸으며, 영상에 달린 댓글에서 “이순신장군 승전지를 순례하면서 그 옛날 승리의 감동도 함께 느껴보고 좋은 경치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배 타고 한산대첩 투어로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가고 싶어요!”, “옥포대첩 투어 가족들 여행으로 다녀오면 좋을듯 합니다.” 등 이순신장군 승전지 순례길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경남도는 이러한 도민의 관심에 힘입어 하반기에도 경남도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정책이나 정보에 대하여 도민들이 좀 더 편하게 접근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콘텐츠 제작과 더불어 도민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장수환 경남도 홍보담당관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순신 장군의 호국정신과 해외 관광지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아름다운 남해안이 담긴 이순신장군 승전지 관광상품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남해안 관광 콘텐츠를 대표하는 경남 특화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명소이다. 동구는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우수사례를 전통시장 여건에 맞게

부산 사상구,‘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및 휠체어 전용도로 준공식’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사상구는 10월 29일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설치사업’및‘휠체어 전용도로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병길 구청장을 비롯해 시ž구의원, 지역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장구난타 등 축하공연, 그간의 추진 경과 발표,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소벤처기업부,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소비의 즐거움이 두 배! 제2차 상생소비복권, 온누리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국가 단위 대규모 소비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Korea Grand Festival)」의 일환으로 상생소비복권 이벤트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비 활성화로 내수를 진작하고, 이를 경제성장으로 이어가도록 기획됐다. 국가 단위 할인축제와 연계해 소비자에게는 혜택을, 소상공인에게는 활력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상생소비복권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