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제1차관, 공공기관 혁신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12 20:00:09
  • -
  • +
  • 인쇄
보건복지부 소관 공공기관에 혁신 방향 공유 및 건의사항 청취
▲ 보건복지부

[뉴스스텝] 조규홍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8.12일 오후 4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요 공공기관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7.29(금) 제9차 공공기관운영위원회에서 의결한 '새정부 공공기관 혁신가이드라인'의 취지를 공유하고 각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는 보건복지부 소관 28개 공공기관 중 국민의 복지와 건강증진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립암센터, 국립중앙의료원, 대한적십자사 등 14개 기관장이 참석했다.

조규홍 제1차관은 간담회에서“지난 5년간 공공기관 수, 인력, 부채 모두 대폭 증가한 것에 대해 국민들의 우려가 지속되고 있다”라고 말하고, “보건복지부가 중앙부처 중 가장 많은 국정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만큼 소관 공공기관도 복지부와 함께 국민의 건강과 복지를 책임진다는 생각으로 국민의 높은 기대와 관심에 걸맞게 더욱 냉철한 시각으로 스스로 점검하고 혁신할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하였다.

아울러“공공기관 혁신은 새로운 국정과제에 맞추어 각 기관의 특성을 고려하여 자발적으로 혁신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공공기관들이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면서 기관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성과를 창출하는데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보건복지부도 각 기관의 혁신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