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5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19:45:13
  • -
  • +
  • 인쇄
비대면 간편신청(문자, ARS): 2. 1.(토) ~ 2. 28.(금)
▲ 통영시청

[뉴스스텝] 통영시는 2025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및 접수를 오는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실시한다.

비대면 간편 신청기간은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다.

비대면 접수 대상자는 2024년 신청정보와 2025년 농업경영체 정보를 비교해 변경사항이 없는 자이며 대상자에게 전달된 문자메시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비대면 미신청 농업인·신규신청자·관외경작자·경영정보 변경자 등은 방문 신청기간인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지급대상자는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인으로 일정조건 만족 시 연 130만원을 지급하는 소농직불금, 그 외에는 신청면적에 따라 구간별 단가를 적용한 면적직불금이 있다.

올해부터는 농업인 소득안전망 강화를 위해 면적직불금 전 구간 향상돼 ha당 100만 부터 205만원이었던 면적직불금이 136만 부터 215만원으로 인상되며 실경작 여부, 부정한 농지분할 등 현장 조사와 농업외소득 등의 사후검증이 강화된다.

직불금 등록자는 준수사항을 성실하게 이행해야 하며, 미이행자는 준수사항별 10%씩 감액된다. 특히 농업·농촌의 공익기능 증진 관련 교육이수, 마을 공동체 활동 참여, 영농폐기물 등의 적정처리 준수사항 등을 위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안익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신청자가 공익기능 증진을 위한 여러 준수사항을 착실히 이행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고, 행정에서도 대상자 누락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홍보와 신청·접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