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 미래혁신도시로 나아가는 '주민밀착형 홍보의 첫걸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4 19:35:19
  • -
  • +
  • 인쇄
주요사업에 대한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및 현장설명회’로 호평
▲ 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 미래혁신도시로 나아가는 「주민밀착형 홍보의 첫걸음」

[뉴스스텝] 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노인회분회 월례회의에서 40개소 경로당 회장을 대상으로 ‘다산1동 주요사업 설명회’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서 이기복 센터장은 △(가칭)정약용공원 조성 사업(경의중앙선 철도복개 및 공원화) △다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다산역 환승주차장 건립 △미금로(중로 1-302호) 확장공사 등 다산1동 15개 주요 사업의 추진 현황을 설명했다. 해당 사업에는 직·간접 사업비 포함 3조 1,505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또한, 앞서 △다산동 인공암벽장 설치 사업 설명회(1월 6일) △왕숙천 스윙교 임시 개통 현장설명회(1월 21일) △다산지금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과 지금·도농 재정비촉진지구 및 존치관리 10구역 국가시범지구 설명회(2월 18일) 등 사업 담당 부서가 해당 현안을 공유하기 위해 다산1동으로 찾아와 설명회를 진행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다산행정복지센터는 이뿐만 아니라, 주요사업 홍보를 위해 노인회를 시작으로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사회단체별 회의에서 센터장이 직접 PPT를 활용한 ‘찾아가는 주요사업 주민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센터 내 엘리베이터 게시판을 활용한 보도자료 홍보와 민원실 내 IPTV를 활용한 영상 홍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주민밀착형 홍보를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이기복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다산1동은 다산의 정신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미래를 대비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로 인한 변화들이 1등 도시로 나아가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역사회 내 적극적인 홍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이번 찾아가는 주요사업 주민설명회는 주민밀착형 홍보의 첫걸음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