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23 서울시민체육대축전 종합 준우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5 19:15:39
  • -
  • +
  • 인쇄
은평구 시민참여, 동호인 종목, 배드민턴 등 고루 우수한 성적 거둬
▲ 은평구, 2023 서울시민체육대축전 종합 준우승

[뉴스스텝] 은평구가 서울시민 소통과 화합의 장 ‘2023 서울시민체육대축전’에서 종합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5월 20일~21일 이틀에 걸쳐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유소년에서 어르신까지 모든 시민이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대회로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서울시 25개 자치구 선수단 8천 5백여 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 은평구는 총 25개 종목 선수단 196명과 응원단 230여명이 참가했다.

시민참여 종목에서는 힙합댄스 2위, 릴레이게임 3위를 차지했다. 동호인 종목 족구와 탁구경기에서 각각 우승했다.

배드민턴은 성인 남자복식, 혼합복식, 어르신 혼합복식 등 여러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배드민턴 종목 종합우승했다. 그 밖에도 국학기공, 생활체조, 게이트볼 등 여러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박낙흥 은평구체육회장은 ‘종합 준우승을 해 기쁘게 생각한다. 대회준비를 위해 힘써준 분들과 선수단 그리고 응원단으로 참여해 주신 은평구민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종합 준우승을 축하드리며 은평구민이 하나돼 이루어낸 성과라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 구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대회를 개최해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보건소, 2026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주민요구도 조사

[뉴스스텝] 문경시보건소(소장 박애주)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약 3주간 ‘통합건강증진사업 주민요구도 조사’를 한다. 이번 조사는 2026년도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우선순위와 핵심 성과지표 선정 등 주민들의 건강 수요와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한 보건정책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설문 내용은 △통합건강증진사업 인식도 △서비스 만족도 △사업대상 우선순위 △건강증진사업 선호도 등 총 12개 문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지난 11월 14일 의원 간담회실에서 2025년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위원장 조규룡)를 개최하고 2건의 의원연구단체의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를 심의ㆍ의결했다고 밝혔다. 위원회 회의는 조규룡 부의장이 당연직 위원장으로서 주재했으며, 김경숙(행정운영위원장)ㆍ송윤섭(산업경제위원장) 의원과 위촉직 민간위원 3명이 참석했다.이번 심의는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의정부시 신곡2동 지사협, '온정으로 가득한 따블로 김장 나눔' 행사 성료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는 11월 12일 신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온정 따블로 김장 나누기’ 특화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김장비 부담을 덜고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저소득 독거노인 190가구에 김장김치 10kg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이윤분 위원장은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