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문화회관, 어린이 연극 ‘강아지똥’ 12일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3 19:15:34
  • -
  • +
  • 인쇄
‘2024 영국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최우수 공연상 수상작
▲ 해운대문화회관, 어린이 연극 ‘강아지똥’ 12일 공연

[뉴스스텝] 해운대문화회관은 12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어린이 연극 ‘강아지똥’을 해운홀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 선정작이다.

국내 창작 그림책 최초로 100만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강아지똥’을 어린이 연극의 명가 ‘극단 모시는 사람들’이 연극으로 만들었다.

2001년 초연 이후 국내외 175개 극장에서 꾸준히 사랑받은 어린이 연극의 레전드이자 지난해 영국 런던에서 열린 ‘2024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아시안아츠어워즈 최우수 공연상을 받기도 했다.

김정숙 대표의 섬세한 연출을 바탕으로 감성적인 조명, 아름다운 국악 선율, 개성 넘치는 캐릭터 의상, 생동감 넘치는 인형과 소품이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구불구불한 돌담길, 밤하늘을 수놓는 별, 강아지똥을 위로하는 눈, 그림자로 피고 지는 꽃 등 다채로운 무대 연출이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극단 모시는 사람들은 1989년 창단 이후 35년간 어린이들을 위한 수준 높은 작품들을 선보여 왔다. 대표작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블루사이공’, ‘심청전을 짓다’ 등은 각종 연극제에서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강아지똥’ 역시 국내 최고 아티스트가 정성을 다해 만든 작품으로, 어린이들에게 함께 살아가는 다정한 마음을 전하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해운대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4세(36개월) 이상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