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어디 갈지 고민된다면, 경북으로 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5 18:50:08
  • -
  • +
  • 인쇄
추석 맞이 여행지 홍보, 다채로운 행사 및 온라인 이벤트
▲ 경상북도청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경북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홍보하고,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명절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먼저, 지속적인 도내 관광 홍보를 위해 경북관광홍보관(경주) 및 경북종합관광안내소(안동)가 추석연휴 기간에도 운영된다.

경북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외국어 안내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관광객들의 편의를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도 경북관광 대표 홈페이지인 경북나드리와 SNS 채널을 통해서도 경북의 가볼 만한 곳, 축제, 행사 정보 등을 제공한다.

경북나드리 인스타그램에서는 추석맞이 특별 이벤트로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댓글 달기 이벤트가 9일부터 20일(금)까지 진행된다.

또 다른 이벤트로 도내 22개 시군별 7개소를 인증하여 참여하는‘럭키세븐 경북여행 154선’과 경북나드리 출석체크 이벤트가 경북여행찬스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더불어, 추석을 맞아 가족과 함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체험, 공연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도 마련돼 있다.

경주 보문호반광장에서는 15일부터 17일까지 ‘2024 보문관광단지 한가위 이벤트’가 열리며, 제기차기와 윷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와 퓨전 국악, 마술쇼 등 다채로운 공연 및 캐리커처, 왕과 왕비 옷 체험 등 부대행사를 통해 관광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안동 유교랜드에서는 14일, 15일 16일, 18일(추석당일 휴장)에 제기차기와 투호놀이 등 전통 놀이 체험존 운영과 함께 한복착용 입장객에게는 입장권이 무료이다.

아울러, 추석 연휴를 시작으로 10월까지 다채로운 축제들이 열리게 된다. 추석맞이 첫 축제로 예천군 ‘예천삼강주막나루터축제’가 삼강주막 단지 일원에서 9월 15일(일)부터 9월 17일(화)까지 3일간 개최된다.

‘보부상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보부상연극단 공연, 삼삼오오 버스킹 공연, 보부상운동회, 주모선발대회, 오락체험, 삼강 골든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추석 연휴 이후에도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9월 27일 ~ 10월 6일), 영천보현산별빛축제(10월 4일 ~ 10월 6일),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10월 4일 ~ 10월 6일), 영주풍기인삼축제(10월 5일 ~ 10월 13일), 청도반시축제(10월 11일 ~ 10월 13일), 김천김밥축제(10월 26일 ~ 10월 27일), 영주무섬외나무다리축제(10월 5일 ~ 10월 6일), 성주가야산황금들녘메뚜기축제(10월 12일 ~ 10월 13일) 등 다채로운 가을 축제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고물가 시대 가성비 높고 가심비까지 충족하는 경북여행을 위해 추석 연휴 기간에도 ‘경북 e누리 관광상품 가을 특별 할인 프로모션’이 지속된다. 이 프로모션에서는 숙박시설과 유료 관광지 등 110개의 관광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경북여행몰, 투어054, G마켓, 네이버스토어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추석 연휴 동안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통해 경북의 매력을 알리고,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명절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며,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 제16회 삼국유사 퀴즈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군위군에서 한국사 고등학생 역사 퀴즈대회인 ‘제16회 삼국유사 퀴즈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퀴즈대회는 2인 1팀으로 총 38팀이 참가하여 학교의 명예를 걸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대회장에는 각 학교를 응원하는 응원단들이 참석해 열띤 응원을 보냈다. 열정적인 응원 속에 대회는 더욱 활기차고 흥미진진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대회 결과 상주고등학교의 ‘역사 저격수’팀(김우진·김승우)이 대상의 영

서울시교육청, 유보통합 위해 25개 자치구와 첫 직접 소통의 장 마련

[뉴스스텝]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오는 9월 16일 25개 자치구청과 함께 '교육청-자치구청 유보통합 공감소통 워크숍'을 처음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영유아 보육 사무의 교육청 이관을 앞두고, 교육청과 자치구청 간 협력의 첫 공식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서울시교육청은 그동안 서울시청과 이관 대비 협의체 및 준비 협의회를 운영하며 상시적으로 협력해왔으나, 자치구청과의 직접적인

청년이 직접 뽑았다! 성북구, 청년친화헌정대상서 종합대상 영예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13일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가 주최한 ‘2025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우수기초자치단체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 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한 기관을 청년들이 직접 평가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대회다. 정책, 입법, 소통 분야의 청년 친화도를 종합한 ‘청년친화지수’를 바탕으로 선정되며, 정책 수요자인 청년들이 선정위원회에 직접 참여해 평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